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미국 리튬 기업 깜짝실적에 2차전지주 부각, 하나증권 "LG엔솔 SK이노 삼성SDI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7-31 08:58: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31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미국 리튬 기업 앨버말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해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7%대 급등했다”이라며 오늘의 테마로 ‘2차전지’를 꼽았다.
 
미국 리튬 기업 깜짝실적에 2차전지주 부각, 하나증권 "LG엔솔 SK이노 삼성SDI 주목"
▲ 31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2차전지'를 제시했다.

관련 종목으로는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삼성SDI, 엘앤에프, 하이드로리튬, 코스모화학,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비엠 등을 제시했다.

7월30일(현지시각) 미국 뉴욕거래소 애프터마켓에서 앨버말은 7.04% 오른 73.74 달러에 거래됐다.

하나증권은 “앨버말은 2분기 매출액 13억3천만 달러, 주당순이익(EPS) 0.11달러를 기록했다”며 “EPS는 시장기대치를 114%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리튬 가격 하락에도 에너지 저장과 특수 사업 부문의 물량 증가로 상쇄한 것으로 풀이된다.

배터리 공급 초과도 해소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하나증권은 “중국과 유럽 중심으로 강한 전기차 수요가 이어질 것”이라며 “공급 초과는 2025년 정점 이후 공급 부족으로 돌아설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최근 LG에너지솔루션은 6조 원 규모 LFP 배터리 공급 계약 체결을 발표했다”고 짚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미국 한국인 구금 사태 뒤 관계 회복 급선무" 분석, 배터리 전문인력 태부족
G마켓-알리바바 합작법인 공식 출범, 공정위 '고객 정보 공유 금지' 조건부 승인
인천공항공사 자회사 노조 파업 대비 총력대응체계 구축, 정상운영 추진
김건희 특검 한학자 통일교 총재 구속영장 청구, "증거 인멸 우려"
[현장] 미래에셋자산운용 김남기 "커버드콜 ETF는 연금자산 인출 위한 설루션 상품"
[노란봉투법 대혼란⑦] 롯데백화점 판매직과 직접 대화 불가피해지나, 정준호 노조 달래며..
서울중앙지법 특검사건 재판부 지원, "내란 재판부에 법관 1명 추가 배치"
DL 2025년 그룹 통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기후변화 대응 방안 강화
씨에스윈드 미국 베스타스와 풍력타워 공급 계약 체결, 564억 규모
SK그룹 올해 8천명 신규 채용, AI∙반도체 청년인재 육성 위한 교육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