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 상담 전문 고객센터 '파트너전담센터' 열어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7-29 10:26: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배달의민족이 입점 업주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창구를 만들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9일 입점 업주 상담 전문 고객센터인 파트너전담센터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 상담 전문 고객센터 '파트너전담센터' 열어
▲ 배달의민족이 입점 업주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창구 ‘파트너전담센터’를 만들었다. <우아한형제들>

파트너전담센터는 입점 업주가 배민 이용과 관련한 모든 문의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업주 전용 문의 채널이다.

주문과 리뷰, 정산, 광고 운영, 메뉴 수정 등 문의 유형에 따라 업주 대상 고객센터, 광고가입센터 등으로 나뉘어져 있던 기존 문의 채널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다.

배달의민족은 앞으로 파트너전담센터를 통해 업주에게 간편하고 정확한 응대를 제공해 업주 만족도를 높이고 플랫폼 신뢰도 향상도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파트너전담센터에서는 주문·배달부터 리뷰, 정산, 광고 가입·운영·해지, 가게·업주·메뉴 정보 수정, 프로모션, 서비스 변경 사항까지 배민 입점 가게 운영과 관련한 모든 문의를 처리할 수 있다. 

주문·배달, 리뷰, 정산 등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관련 상담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광고 및 기타 문의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번 파트너전담센터 구축은 6월 더불어민주당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회 중재로 입점업주단체와 진행한 사회적 대화에서 도출된 중간 합의사항의 하나다.

배달의민족은 당시 외식업주와 상생을 위해 1만5천원 이하 소액주문 건에 대한 중개이용료 지원 등과 함께 입점 업주 전담 상담센터 구축을 약속했다.

강진석 우아한형제들 파트너퍼포먼스기획실장은 “파트너전담센터는 배민 업주 분들이 가게 운영에 필요한 지원을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소통 창구다”며 “앞으로도 업주 편의와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현대로템 폴란드와 9조 규모 계약 체결, K2 전차 180대 추가 납품
DL이앤씨, 5498억 규모 인천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수주
에어인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 마쳐, 통합법인 '에어제타' 출범
현대백화점 '아픈 손가락' 지누스 상반기 실적 효자 탈바꿈, 하반기엔 본업도 빛 볼까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조선TOP10' 8%대 올라 상승률 1위..
대우건설 GTX-B 민간투자사업 공사 수주, 1조343억 규모
[오늘의 주목주] 한화오션 주가 4%대 상승, 코스피 상위 30종목 중 홀로 올라
[4대금융 CFO 4인4색] 우리금융 민영화부터 밸류업까지, 임종룡 '믿을맨' 연륜의 ..
[현장] 재생에너지 확대 국회 토론회, "재생에너지로 AI 전력수요 대응 가능"
SPC 비알코리아 적자 늪 빠져, 허희수 배스킨라빈스 부진 떨칠 묘수 찾을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