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아티스트 장 줄리앙과 코엑스서 '갤럭시Z 폴드7·플립7' 체험존 열어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5-07-27 10:34: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아티스트 장 줄리앙과 코엑스서 '갤럭시Z 폴드7·플립7' 체험존 열어
▲ 서울 코엑스 ‘더 갤럭시 언폴더스’ 체험존 방문객들이 ‘갤럭시Z 폴드7∙플립7'으로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의 캐릭터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는 모습. <삼성전자>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7월25일부터 8월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한 폴더블 스마트폰 체험존 ‘더 갤럭시 언폴더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랑스 출신 장 줄리앙 작가는 일러스트레이션, 회화 등 여러 장르에서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며 독창적 그림체와 종이로 만든 사람 형태의 작품으로 유명하다.

이번 체험존은 삼성전자가 최근 공개한 갤럭시Z 폴드7과 플립7 제품과 작가의 주요 작품 주제인 종이의 얇고 가볍고 접힌다는 공통점에서 모티브를 얻어 기획됐다.

작가는 더 갤럭시 언폴더스 체험존을 위해 갤럭시Z 폴드7과 플립7에 맞는 새 캐릭터를 직접 개발했다. 또 제품의 주요 특징과 사용자 경험을 독창적이고 위트있는 시선으로 담아냈다고 평가된다.

삼성전자는 코엑스 밀레니어 광장에 높이 2.8m에 달하는 대형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했다. 코엑스 ‘별마당길’에 길이 1km 이상 내부 트랙까지 대규모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방문객의 체험 몰입도를 높이도록 도왔다.

또 코엑스몰 내부 기둥과 케이팝 스퀘어의 대형 전광판 등을 통해 옥외광고까지 설치하며 코엑스 내부를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장식했다.

방문객은 밀레니엄 광장 입구에 위치한 실내 체험존에서 갤럭시Z 폴드7과 플립7의 디자인, 카메라, 인공지능(AI), 생성형 편집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AI 제미나이 라이브를 활용해 작가의 기획 의도와 캐릭터 소개를 번역해 볼 수 있으며, 2억 화소 카메라로 작품 속 숨겨진 ‘이스터 에그(몰래 숨겨둔 메시지)’를 찾을 수 있다. 

또 갤럭시Z 플립7 체험 공간에서는 자신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추천받고 해당 캐릭터를 ‘갤럭시Z 플립7의 커버 디스플레이에 띄워 자신의 얼굴인 것처럼 거울 셀카를 찍을 수 있다.

이외에 갤럭시 워치 시리즈 최초로 AI를 탑재한 ‘갤럭시 워치8’ 시리즈의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과 제미나이 라이브로 주변 맛집을 추천 받는 공간도 마련됐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마이크론 실적발표 앞두고 주가 '과속방지턱' 경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도 불안 신호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3.8%로 1.1%p 올라, 보수 응답자 많은 조사
메리츠증권 "LG전자 목표주가 상향, 내년부터 전사적 체질개선 성과 반영"
NH투자 "현대제철 미국 투자 재무부담 제한적, 차입·유증없이 조달 가능"
국가안보실장 위성락 "한미 핵추진 잠수함 건조 위한 '별도합의' 가능성 협의"
한양증권 "미래에셋벤처투자 '코스닥 활성화' 수혜주, 투자자산도 회수 국면"
신한투자 "오리온 성수기 진입하며 매출 성장률 회복 전망, 주가 저평가 국면"
하나증권 "한국 첫 상업 발사체 '한빛-나노' 기대감, 이노스페이스 스피어 주목"
NH투자 "미스토홀딩스 목표주가 상향, 자사주 소각으로 주가 상승 기대 커져"
비트코인 1억3040만 원대 횡보, 미국 고용지표 혼조에 투자자 관망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