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가상화폐

비트코인 시세에 '김치 프리미엄' 마이너스 전환, 소액 투자자 매도세 강력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5-07-23 12:23: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 가상화폐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가 상대적으로 낮게 거래되고 있다. 이는 매도세가 힘을 얻으며 투자 심리가 위축되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다만 꾸준히 매수에 나서며 자산을 축적하는 투자자들의 세력도 힘을 얻고 있어 비트코인 시세가 곧 역대 최고가로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비트코인 시세에 '김치 프리미엄' 마이너스 전환, 소액 투자자 매도세 강력
▲ 비트코인 시세에 반영되는'김치 프리미엄' 지표가 마이너스로 전환했다. 이는 소액 투자자들의 수요 약세를 보여주는 근거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비트코인 그래픽 이미지.

가상화폐 전문지 코인텔레그래프는 23일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뒤 상승세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소액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매도해 차익을 실현하는 사례가 늘어난 데 따른 결과로 분석됐다.

조사기관 크립토퀀트는 비트코인 시장 지표가 매도 세력의 영향력 강화를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양호한 흐름을 보여 왔지만 소액 투자자들 사이에서 점차 부정적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는 의미다.

한국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시세가 일반적으로 더 높게 나타나는 ‘김치 프리미엄’ 지수가 최근 마이너스로 전환했다는 점도 이런 분위기를 보여주는 근거로 제시됐다.

다만 코인텔레그래프는 “비트코인 가격이 11만~11만5천 달러 안팎의 지지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만큼 시장이 여전히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반응해 꾸준히 자산을 매수하는 투자자들의 수요도 확인되고 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매수와 매도가 조금씩 균형을 찾아가며 비트코인 시세 추가 상승 여력을 키우고 있다는 분석도 이어졌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재차 경신할 수 있는 시나리오가 조성되고 있다”며 이른 시일에 14만 달러 돌파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바라봤다.

현재 주요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11만8946달러 안팎에 거래되고 있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현장] 주 5일제 이어 4.5일제도 금융이 주도한다? 금융 노사 4.5일 논의 점화
'탈세 혐의'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 항소심서 징역 3년 법정구속, 벌금 141억
비트코인 1억6149만 원대 상승, "5년 안에 20만 달러 넘을 것" 전망도
트럼프 관세 '극단적' 우려 낮아져, 미국 증시 최고가 행진 "끝나지 않았다"
[현장] "국제 기준 맞춘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필요", 통화주권·소비자보호 강조
[23일 오!정말] 국힘 김문수 "감옥에 있는데 어게인 한다고 어떻게 되겠나"
미일 무역합의에 글로벌 증권가 주목, "15% 관세 한국 대만의 대미 협상 기준 될 것"
코스피 외인·기관 매수세에 3180선 상승 마감, 코스닥도 810선 강보합
여객기 사고 후 주춤했던 제주항공 공격적 노선 확대, 김이배 진에어 추격 뿌리치고 LC..
일본 트럼프관세 15%로 '방어', '15% 기준선' 한미 협상 3가지 관전포인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