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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잭앤펄스 브랜드명 '펄스랩'으로 재단장, "식사대용 스낵 수요 대응"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7-21 11: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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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삼양식품은 잭앤펄스 브랜드를 ‘펄스랩’(Pulse Lab)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새 브랜드명인 ‘펄스랩’은 콩류(pulse)와 실험실(laboratory)의 합성어다. 건강한 식재료로 꼽히는 콩을 기반으로 다양한 실험을 통해 차별화한 스낵 간편식을 선보이겠다는 뜻을 담았다.
 
삼양식품 잭앤펄스 브랜드명 '펄스랩'으로 재단장, "식사대용 스낵 수요 대응"
▲ 삼양식품 펄스랩  ‘한입 쏙! 후무스’와 ‘한입 쏙! 식물성 너겟’ 제품 이미지.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펄스랩을 통해 건강 간식과 식사 대용 스낵에 관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며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른 ‘스낵의 식사화’(snackification)를 선도할 계획을 세웠다. 맛뿐만 아니라 콩 등의 식물성 원료로 영양 성분을 강화해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낵’(길트프리스낵)을 콘셉트로 새로운 스낵 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목표를 정했다.

삼양식품은 펄스랩 론칭과 함께 기존 잭앤펄스를 통해 선보였던 후무스와 플랜트 바이츠 제품을 먹기 편한 사이즈로 재단장해 ‘한입 쏙! 후무스’와 ‘한입 쏙! 식물성 너겟’으로 새롭게 출시한다.

두 제품 모두 한 입 사이즈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 스낵이다. 삼양식품이 자체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 병아리콩 등을 활용해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한 봉지 기준 한입 쏙! 후무스에는 단백질 28g, 식이섬유 24g이, 한입 쏙! 식물성 너겟에는 단백질 47g, 식이섬유 21g이 들어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접근성과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해 펄스랩으로 브랜드를 재정비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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