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은 18일 서울 영등포구청과 벨리곰 지적재산(IP)을 활용한 지역문화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8일 서울 영등포구청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최호권 영등포구 구청장(왼쪽)과 김재겸 롯데홈쇼핑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영등포구의 행사에서 활용한다.
롯데홈쇼핑은 18일 서울 영등포구청과 벨리곰의 지적재산(IP)을 활용한 지역문화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영등포구청에서 열렸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이사와 정지현 콘텐츠개발랩(Lab)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송희남 문화체육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구와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170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을 지역 콘텐츠에 접목해 축제와 관광, 소상공인 홍보 등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추진 △문화관광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벨리곰은 본격적인 지역 활동의 시작으로 8월8일 영등포공원에서 열리는 여름축제 ‘대(大)피서’에 등장해 영등포구민들과 만난다. 행사장 곳곳에 2m 크기의 미니 벨리곰 조형물이 포토 스팟으로 활용되며 영등포구민에게 벨리곰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하반기에는 ‘선유마을 수영장’과 ‘선유로운’, ‘맥주축제’, ‘시월의 선유’ 등 영등포구 대표 문화행사에도 참여해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인다. 앞으로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이나 명예 홍보대사 위촉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170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이 이제는 단순 인기 캐릭터를 넘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지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가치를 전하며 진정한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