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 간편결제 '쓱페이'의 카카오페이에 매각 무산, "독자 성장 추진"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7-17 19:47: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그룹이 카카오페이에 SSG페이와 스마일페이 등 간편결제 사업을 매각하려던 계획을 철회했다.

17일 신세계그룹은 카카오페이와 간편결제 사업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논의해왔으나  전략적 방향 변화에 따라 이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세계 간편결제 '쓱페이'의 카카오페이에 매각 무산, "독자 성장 추진"
▲ 신세계그룹이 카카오페이와 간편결제 플랫폼 SSG페이와 스마일페이를 매각하는 방안을 논의해왔으나 결국 무산됐다.

신세계그룹은 간편결제 플랫폼 SSG페이와 스마일페이(쓱페이)를 카카오페이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었다.

기업가치 등 주요 조건에는 이견이 없었으나 최근 카카오그룹의 투자 우선순위가 바뀌며 논의 방향에도 변화가 생긴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신세계그룹과 카카오페이 측은 협업 추진과 관련된 논의를 종료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간편결제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독자 성장을 추진할 것"이라며 "커머스와 결제 사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안전자산 수요 증가에 금 관련주 부각, 엘컴텍 고려아연 주목"
유안타증권 "파마리서치 해외 확장 본격화, 신사업서 리쥬란 인지도 확산"
비트코인 1억5075만 원대 하락, '10만 달러' 지지선 방어가 강세장 유지 핵심
[데스크리포트 9월] '잇단 사망사고' 포스코이앤씨 면허 취소 벗어나면 '걱정 끝'일까
[당신과 나의 마음] 자책에서 성찰로 나아가기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