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배우 안소희와 뉴질랜드 프리미엄 와인 '쉬머' 2종 출시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7-16 13:19: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배우 안소희씨와 손잡고 프리미엄 뉴질랜드 와인을 판매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0일 뉴질랜드 와인 ‘쉬머’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CU, 배우 안소희와 뉴질랜드 프리미엄 와인 '쉬머' 2종 출시
▲ CU가 배우 안소희씨와 함께 뉴질랜드 와인 ‘쉬머’ 2종을 선보인다. < BGF리테일 >

이번에 출시되는 와인은 쉬머 소비뇽블랑과 쉬머 피노누아 등 2종이다. 가격은 각각 2만9천 원, 3만8천 원이다.

해당 와인은 뉴질랜드 말보로의 블라인드 리버빈야드 지역에서 수확한 포도가 사용됐다. 소비뇽블랑 생산에 특화된 썸머하우스 와이너리에서 제조됐다. 

CU에 따르면 쉬머 와인은 안소희씨가 직접 뉴질랜드를 방문해 현지 와이너리와 미팅을 진행하고 원액 선정부터 라벨 디자인까지 상품 기획과 출시 전 과정에 참여했다.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는 17일부터 23일까지 사전 예약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제품은 포켓CU의 주류 픽업 서비스 ‘CU바’를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사전 구매 고객 3팀에게 31일 서울 강남 라까사 호텔에서 열리는 ‘쉬머 와인 론칭 행사’ 초대권이 제공된다.

론칭 행사에는 안소희씨가 직접 참여해 와인의 탄생 배경과 협업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쉬머 와인과 어울리는 페어링 코스 요리도 함께 제공된다.

장인혜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유명인 협업 와인 프로젝트를 통해 와인을 보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며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류 라인업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안전자산 수요 증가에 금 관련주 부각, 엘컴텍 고려아연 주목"
유안타증권 "파마리서치 해외 확장 본격화, 신사업서 리쥬란 인지도 확산"
비트코인 1억5075만 원대 하락, '10만 달러' 지지선 방어가 강세장 유지 핵심
[데스크리포트 9월] '잇단 사망사고' 포스코이앤씨 면허 취소 벗어나면 '걱정 끝'일까
[당신과 나의 마음] 자책에서 성찰로 나아가기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