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하나증권 "펌텍코리아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추정, 수주 확대 및 증설 효과"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7-14 11:48: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펌텍코리아는 2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증권은 14일 펌텍코리아에 대해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제시하지 않았다.  현재 시가총액은 7500억원으로 12M fwd 주가수익비율(P/E) 15x 거래 중이다. 직전거래일 11일 기준 주가는 6만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나증권 "펌텍코리아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추정, 수주 확대 및 증설 효과"
▲ 펌텍코리아는 펌프사업부 +27%, 튜브사업부 +4%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펌텍코리아>

펌텍코리아의 2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9% 늘어난 1021억 원, 영업이익은 21% 증가한 154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분기에는 처음으로 분기 매출 1천억 원과 영업이익 150억 원을 동시에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K-뷰티의 전방위적 수출 확대로 우호적 산업 환경이 이어지는 가운데 펌텍코리아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 적시성 있는 생산능력 확대, 적극적인 고객 유치 등을 통해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높은 기저에도 불구하고 K-뷰티 수출 성장률을 상회하는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하반기는 펌텍코리아(별도)의 4공장 증설 효과 및 2026년에는 6공장 증설 효과가 더해지며 계단식 매출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본다.

펌텍코리아의 2분기 펌프/튜브/건식사업부 매출 성장률은 각각 전년 동기대비 +27%, +4%, -30%로 전망한다. 펌프사업부가 전사 성장을 견인하는 흐름 이어질 것으로 파악된다. 

2분기 펌프사업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7% 늘어난 798억 원, 영업이익은 28% 증가한 12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높은 기저(+11%)에도 불구하고, 최대 수주 흐름이 지속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과 최고 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고객사의 수주 확대로 대다수 카테고리에서 두 자릿수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스틱/콤팩트/펌프및용기 매출 성장률은 각각 +89%, +24%, +10%로 전망되며, 고정비 확대에도 우호적 믹스로 마진은 소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2분기 튜브사업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 증가한 220억 원, 영업이익은 7% 늘어난 39억 원이 예상된다. K-뷰티의 수출 확대가 스킨케어 중심으로 나타나며, 펌텍코리아의 튜브 수주 강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4월 말부터 기계장치를 추가했으며, 3분기부터 본격적인 설비 투자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

2분기 건식사업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0% 줄어든 18억 원, 영업손실 2억 원을 전망한다. 매출 하락에 따라 손실이 지속되나, 비용 관리를 통해 효율화 중이다.

펌텍코리아의 2025년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대비 18% 늘어난 4천억 원, 영업이익은 25% 증가한 603억 원으로 전망되며, 역대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

국내 점유율 확대, 글로벌 물량 증가, 생산 능력 확대로 높은 기저(지난 2년간 연평균 +20% 성장 기록)에도 올해 역시 최대 실적 경신이 예상된다.

K-뷰티의 수출국이 일본, 미국에 이어 유럽, 중동까지 확대되며 높은 기저에도 두 자릿수 수출 성장률이 이어지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사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신규 진출 기업도 추가되며, 수출 주도 성장 환경이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박은정 연구원은 “펌텍코리아는 화장품 용기 산업 내 과점적 위치를 바탕으로 견조한 성장세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미래에셋 "하이브 멀리서 보면 희극, 장기적 사업 기대감"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눈앞, '수익성만 본다' 손정현 10% 이익률 근접
비트코인 1억6667만 원대 상승, '크립토 위크' 기대감에 시장 전반 활성화
코스피 종가 기준 3년 10개월 만 3200선 상승 마감, 코스닥은 800선 내줘
한국투자증권 상반기 증권사 실적 1위 달성, 김성환 하반기 IMA 도전 '청신호'
[14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기 "살아도 감옥에서 살고 죽어도 감옥에서 죽어야"
한국도 뛰어든 '소버린 AI' 세금 낭비에 그치나, 미국 빅테크와 경쟁에 한계
삼성물산 롯데건설이 도시정비 경쟁 불붙일까, 개포우성4차 여의도대교에서 격돌 가능성
[시승기] G바겐 뛰어넘은 랜드로버 '디펜더 옥타', 역사상 가장 강력한 디펜더이자 가..
한화투자증권 인니 사업 본격화, '운용' 한두희서 '글로벌' 장병호로 세대교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