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컴투스 초대형 기대작 '더 스타라이트', 몰입의 감동으로 완성하는 4세대 MMORPG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7-09 11:26: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컴투스 초대형 기대작 '더 스타라이트', 몰입의 감동으로 완성하는 4세대 MMORPG
▲ 컴투스 기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가 차세대 MMORPG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컴투스>
[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퍼블리싱하고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가 개발하는 초대형 MMORPG ‘더 스타라이트’가 ‘4세대 MMORPG’라는 슬로건 아래 고도화된 몰입 경험을 전면에 내세우며 새로운 세대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9일 컴투스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더 스타라이트’는 단순한 기능 중심 콘텐츠를 넘어서, 세계관·캐릭터·사운드·그래픽 등 게임의 모든 요소가 하나의 서사 안에서 유기적으로 작동함으로써 몰입의 감동을 전달하는 새로운 형태의 4세대 MMORPG를 구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정성환 총괄 디렉터가 집필한 소설 네 편을 토대로 여러 차원이 하나의 이야기로 얽히는 멀티버스 구조 속에서 단순히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각기 다른 차원 및 진영의 논리와 감정, 갈등에 반응하며 선택을 통해 서사에 개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작품의 대표 캐릭터인 ‘이리시아’와 ‘데커드’는 서로 적대 진영에 속한 인물들이지만, ‘더 스타라이트’의 세계관에서는 선택에 따라 적이 동지가 되기도 하며, 인물 간 관계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전개된다. 이처럼 게임 속 캐릭터는 단순한 조작 대상이 아니라 서사에 직접 개입하는 매개체로 작용하며, 세계 안에 살아가는 감각을 통해 기존 게임과는 차별화된 몰입감을 전한다. 

정준호 아트 디렉터의 주도로 설계된 비주얼은 몰입을 강화하는 연출 장치로 기능한다. 동양풍 고건축물이 늘어선 거리 한켠에 놓인 커피차, 클래식카와 오토바이가 말이나 이종 생명체와 함께 등장하는 장면 등은 게임 속 세계가 여러 차원의 문명과 시대를 아우르고 있다는 점을 자연스럽게 드러낸다. 

남구민(Nauts) 프로듀서와 그가 이끄는 코너스그루브가 작곡을 맡은 ‘더 스타라이트’의 음악 또한 단순한 배경을 넘어 서사의 일부다. 중세 유럽풍 현악기로 구성된 ‘마나마을’의 테마, 한·중·일 전통 악기로 동양적 정서를 담아낸 ‘무사마을의 테마’ 등 지역별 음악은 공간의 분위기와 감정선을 설계하는 등 여정 중 마주하게 되는 곡들은 플레이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든다.

최첨단 기술로 구현된 게임 속 환경 또한 유저가 작품 세계에 보다 밀도 있게 몰입할 수 있게 한다.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을 구현했으며, 모바일과 PC를 아우르는 크로스플랫폼 구조와 리모트 플레이 지원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균일한 품질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성장과 경쟁의 재미를 함께 설계한 콘텐츠 구성도 필드 보스, 장비 던전, 탈것 탐험 시스템 등 PvE와 PvP 요소는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배틀로얄 같은 대규모 전투는 지형과 진형을 활용한 전략 중심의 실시간 경쟁 구조로 구현돼 전술적 경험의 재미를 더욱 끌어올린다.

이처럼 ‘더 스타라이트’는 서사, 음악, 콘텐츠 등 게임의 모든 요소가 유기적으로 조화되고 이를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구현해 게임 속으로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게 함으로써 차세대 MMORPG의 극대화된 몰입감을 선보인다.

현재 ‘더 스타라이트’는 공식 브랜드 사이트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 카카오게임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게임의 스토리와 주요 정보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