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IBK투자 "CJ제일제당 2분기 실적 시장기대치 하회, 3분기부터 이익 개선"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7-09 09:08: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시장기대치(컨센서스)를 소폭 밑돌았을 것으로 추정됐다.

3분기부터는 가격 인상과 식품 원가 부담 완화로 이익 개선이 기대됐다.
 
IBK투자 "CJ제일제당 2분기 실적 시장기대치 하회, 3분기부터 이익 개선"
▲ CJ제일제당 목표주가가 31만 원으로 유지됐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9일 CJ제일제당 목표주가를 31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8일 CJ제일제당 주가는 25만8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CJ제일제당은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조3431억 원, 영업이익 3572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4% 늘고 영업이익은 6.9% 줄어든 것이다. 시장기대치인 매출 7조3912억 원과 영업이익 3740억 원을 소폭 밑돌았다.

김태현 연구원은 “내수 소비 둔화로 국내 식품 사업 위축이 지속되고 있다”며 “해외 또한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경쟁 강도가 높아져 1분기만큼 성장은 어려울 전망”이라고 말했다.

2분기 식품 사업부문은 매출 2조7638억 원, 영업이익 967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2% 늘고 영업이익은 28.8% 줄어든 것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국내 매출은 1.6% 줄고 해외 매출은 6.1% 늘었을 것으로 예상됐다.

김 연구원은 “국내는 원·부자재 가격 상승 부담이 여전히 존재하고 미주 공장의 파이 설비는 5월부터 재가동에 들어갔지만 아직 고정비 부담이 있는 상황”이라며 “3분기 중순 이후 정상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유럽과 일본, 중국 시장에서는 성장세가 10% 이상 이어질 것으로 기대됐다.

2분기 바이오 사업부문은 매출 1조722억 원, 영업이익 1072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5%, 영업이익은 8.3% 늘어난 것이다.

라이신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유럽 현물 가격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으며 브라질 자회사 CJ셀렉타 실적도 양호했을 것으로 평가됐다.

그는 “상반기에는 트립토판 시장에서 신규 업체들의 진입을 견제하기 위해 물량을 확대하고 가격을 낮추는 전략을 선택했지만 하반기부터는 판가가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2분기 F&C 사업부문은 매출 5300억 원과 영업이익 461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7% 줄고 영업이익은 35.2% 늘어난 것이다.

그는 “베트남 비효율 사업장 구조조정으로 외형 축소는 이어지겠지만 돈가 상승 흐름이 유지되고 있어 수익성 개선폭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3분기부터 가격 인상 효과 본격화와 식품 원가 부담 완화에 따라 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됐다.

올해 CJ제일제당은 연결 기준으로 매출 30조17억 원, 영업이익 1조5201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2.2% 늘고 영업이익은 2.1% 줄어드는 것이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