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창고43 한우 꼬리곰탕·불고기 전골 포함 한우 보양식 메뉴 인기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7-07 09:46: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창고43 한우 꼬리곰탕·불고기 전골 포함 한우 보양식 메뉴 인기
▲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보양식 메뉴 인기에 힘입어 점심 방문객이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창고43 한우꼬리곰탕(왼쪽), 창고43 왕갈비탕(오른쪽) <다이닝브랜즈그룹>
[비즈니스포스트]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보양식 메뉴 인기에 힘입어 점심 방문객이 크게 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른 무더위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창고43은 프리미엄 한우 구이 메뉴뿐만 아니라 한우 꼬리곰탕, 불고기 전골 등 식사 메뉴의 주문이 증가하며, 점심 시간대 매장 이용이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점심 회식 수요가 늘어나며, 회사 모임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지난 3월 신메뉴로 출시된 창고43의 ‘한우 꼬리곰탕’은 한우 사골을 푹 고아 깊은 맛을 낸 육수에 부드럽게 삶아낸 한우 꼬리와 사태를 아낌없이 넣어 풍성한 식감과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임금님의 수라상에도 올랐던 귀한 메뉴로 알려진 한우 꼬리곰탕은 담백하면서도 영양 가득한 보양식으로, 손님 대접용 식사로도 손색이 없어 특별한 점심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창고43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소불고기 전골 역시 많은 고객이 찾고 있다. 담백한 한우 불고기와 각종 채소가 어우러진 전골 메뉴는 든든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더위로 입맛을 잃기 쉬운 계절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창고43은 지난해부터 점심 메뉴 강화에 나서며 직장인 점심 회식 명소로 자리잡았다. 코로나 이후 늘어난 점심 회식 트렌드에 맞춰 △매운 소 갈비찜 △창고 진한 왕갈비탕 △양념 갈비 덮밥 △유자육회비빔밥 등 한우와 계절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최근에는 여름 한정 메뉴로 제철 산채와 아롱사태 수육을 곁들인 ‘산채들기름골동면’을 출시해 계절감을 살린 다채로운 점심 메뉴를 한층 강화했다.

조아라 창고43팀장은 “최근 한낮 기온이 빠르게 오르고 건강 보양식 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져 식사 메뉴 매출이 약 15% 내외로 증가하는 등 반응이 뜨겁다”며 “한우 본연의 깊은 맛과 영양을 담은 다양한 메뉴로 고객분들의 건강한 여름 식탁을 책임지겠다”고 전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MS 출신 EU 대관 전문가 영입, 규제 강화에 대응
농심 삼양식품 "K콘텐츠 열풍과 인플레이션에 수혜" 분석, 가공식품 수요 늘어
하나증권 "네오위즈 콘솔 신작 출시로 폭발적 성장 가능, 주주환원도 기대"
한국투자 "HMM 주식 중립의견 유지, 최대주주와 소액주주 이해 일치하지 않아"
현대글로비스, 운송선박 45척에 스페이스X 위성통신 '스타링크' 도입
홍라희 삼성전자 주식 2조 규모 처분, 세금 납부·대출금 상환 목적
메리츠증권 "CJENM 지난해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올해 영업이익 성장할 것"
NH투자 "LG유플러스 올해 영업이익 1조 회복, 실적 성장과 주주환원 기대"
하나증권 "미국 '비상전력 경매' 도입, HD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주목"
신세계인터내셔날 '호카' 새 국내 총판 기대감 솔솔, 김덕주 '어그' 성과로 계약 따낼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