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25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과 세 번째 협업, 교통카드·젤리·쿠키 출시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6-30 09:04: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세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30일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사로서 시즌1과 시즌2에 이어 시즌3에도 협업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GS25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과 세 번째 협업, 교통카드·젤리·쿠키 출시
▲ GS25가 넷플릭스 ‘오징어게임’과 손잡고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 GS리테일 > 

GS25는 넷플릭스가 27일부터 7월6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운영하는 팝업 매장에 참여한다. 전시 공간 일부를 통해 △고객 참여형 체험 이벤트 △협업 상품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협업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27일에는 대표 캐릭터 ‘영희’와 신규 캐릭터 ‘철수’를 활용한 ‘영희철수 렌티큘러 T머니 교통카드’를 선보인다. 7월 초에는 작품 속 단체 줄넘기 장면을 콘셉트로 제작한 약 2m 길이의 ‘줄넘기 젤리’, 오징어게임 속 상징적인 먹거리인 달고나를 활용한 ‘달고나 쫀득쿠키’ 등도 출시한다.

GS25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단순히 드라마 속 소품을 상품화하는 수준을 넘어 콘텐츠와 브랜드가 연결된 실질적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소비자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함께하는 이번 협업은 단순한 상품 출시를 넘어 사람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편의점을 넘어선 문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컴투스 올해 신작 부진에 적자전환, 남재관 일본 게임 IP로 돌파구 찾는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