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하나투어 '사파' 지역 패키지 상품 예약 333% 늘어, "베트남의 스위스"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6-23 16:18: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나투어가 베트남 ‘사파’ 지역의 인기에 따라 단독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하나투어는 23일 베트남 ‘사파’ 지역이 최근 높은 예약 증가세를 보이며 인기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나투어 '사파' 지역 패키지 상품 예약 333% 늘어, "베트남의 스위스"
▲ 베트남 최고봉 ‘판시판 산’ 위를 모노레일이 달리고 있다. <하나투어>

2025년 1월부터 6월12일까지 사파 지역 패키지 상품을 예약한 누적 고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3% 증가했다고 하나투어는 말했다. 특히 올해 1월에는 지난해 1월보다 예약이 1138% 상승했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이러한 성장세는 유명 연예인과 유튜버가 웹 예능과 콘텐츠에서 사파 여행기를 소개하면서 주목받은 덕분이다.

베트남 북부 고산지대에 위치한 사파는 ‘베트남의 스위스’라 불릴 만큼 웅장한 산맥과 유럽풍 건축물, 소수민족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독특하고 이국적인 여행지라고 하나투어는 말했다.

하나투어는 앞으로 사파가 베트남 여행 초심자와 재방문객 모두에게 매력적 선택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사파 지역 상품 라인업을 하나투어 단독 상품 중심으로 확대·강화했다. 단독 상품에는 베트남 최고봉 ‘판시판 산’ 정상을 모노레일과 케이블카로 오르는 ‘판시판 와우 패스’가 포함된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대표 단독 상품인 ‘하노이·사파 5일’은 사파의 핵심 관광지를 집중 여행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판시판 산 풍경 감상과 이색적 계단식 논이 펼쳐진 ‘깟깟마을’ 트레킹 체험 등이 포함된다.

자유여행객을 위한 에어텔 상품인 ‘사파 자유여행 5일 #사파M갤러리’도 선보인다. 사파 중심부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인 ‘호텔 드 라 쿠폴 M갤러리’에서 숙박하며 항공권과 호텔 외에도 하노이-사파 직행 슬리핑 버스 왕복 티켓이 포함된다.

하나투어는 사파 지역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5월 2차례에 걸쳐 대리점 관계자와 본사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사파 스터디투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하나투어는 “고산지대 특성상 쾌적한 날씨를 자랑하는 사파는 여름 휴가지이자 베트남 재방문객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신규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며 “3분기 예약 인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배 이상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여름 시즌 단독 상품을 중심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재일동포 특별메시지, "피 땀 눈물 잊지 않을 것" "실질적 지원 확대"
도착 공항 안내 없이 인천서 김포로 바꾼 에어아시아, "안전상 이유로 회항"
'김건희 집사' 김예성 영장실질심사 시작, 이르면 15일 밤 구속될지 결정
광화문서 이재명 대통령 '국민임명식', '국민 대표' 80명이 임명장 전달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59%, '특별사면' 영향에 한 달 만에 5%p 하락
'새 박사' 윤무부 경희대 명예교수 별세, 향년 84세
일본 총리 이시바 패전 추도사서 13년 만에 '반성', "전쟁의 반성 깊이 새겨야"
이재명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북한 체제 존중" "일본은 중요한 동반자"
비트코인 1억6545만 원대 하락, 미국 생산자물가지수 상승 영향
삼성전자 소액주주 올해 들어 소폭 감소, 1명당 평균 4738만 원어치 보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