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가상화폐

비트코인 시세 상승이 '스노우볼 효과' 부른다, 공매도 투자자 매수 다급해져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5-06-09 13:43: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비트코인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며 공매도 투자자를 중심으로 대량의 매수 수요가 발생해 상승세에 한층 더 힘이 실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시세 하락을 예측했던 투자자들이 서둘러 물량을 사들여야 하는 상황에 놓일 수 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시세 상승이 '스노우볼 효과' 부른다, 공매도 투자자 매수 다급해져
▲ 비트코인 시세가 상승하며 가격 하락을 예측했던 투자자들이 서둘러 물량을 다시 매수하는 상황을 촉발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비트코인 그래픽 이미지.

투자전문지 FX리더스는 9일 “비트코인 시세가 10만5천 달러를 웃돌면서 향후 큰 폭의 변동성을 예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FX리더스는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고 예측하며 공매도에 나섰던 투자자들이 곧 역사적으로 손꼽히는 수준의 ‘쇼트스퀴즈’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고 바라봤다.

쇼트스퀴즈는 공매도 투자자가 주식 또는 비트코인의 예상치 못한 가격 상승으로 서둘러 물량을 매수해 이를 되갚는 상황을 뜻한다.

FX리더스는 비트코인 시세가 10% 상승한다고 가정할 때 151억 달러(약 20조5천억 원) 규모의 쇼트스퀴즈가 발생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투자자들이 자연히 대량의 비트코인을 서둘러 매수해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상황에 놓이는 만큼 단기간에 상당한 수요를 일으킬 것이라는 의미다.

FX리더스는 현재 비트코인 시장에서 시세 지지선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한편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시세 상승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요인이다.

대량의 자산을 보유한 비트코인 대형 투자자들이 오랜만에 대량 매수에 나서는 사례도 파악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며 쇼트스퀴즈로 이어질 가능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셈이다.

다만 FX리더스는 현재 시장 지표를 볼 때 강세장이 점차 사그라드는 정황도 나타나고 있어 비트코인 시세가 9만1천 달러 안팎까지 떨어지는 시나리오도 발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주요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10만5708달러 안팎에 오르내리고 있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오리온 참붕어빵 일부 제품서 곰팡이 발생, "15억어치 전량 자율 회수"
크래프톤, 미국 자회사 '언노운월즈' 창립 멤버에 3447억 규모 피소
안보실장 위성락 미국과 '2+2 통상협의' 취소 진화 나서, "국무장관 포함 다양한 인..
현대제철, 정일선에 232억 규모 '현대비앤지스틸' 지분 10% 매각
대통령실 적극 행정 위한 공직문화 개선 추진, "과도한 감사와 수사 근절"
서울시 '도시정비사업 기간 5년 이상 단축' 추진, 주택공급 촉진방안 내놔
한국은행 하반기 인사, 방홍기 국장·주재현 원장 1급 승진
KB금융지주 상반기 순이익 3조4357억 거둬 사상 최대, 하반기 8500억 주주환원 실시
서울아파트값 상승세 4주 연속 둔화, 송파구는 상승폭 키워
[현장] 신한금융 캐릭터에 진심, 일러스트 전시에 '신한프렌즈' 캐릭터 총출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