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온스타일 '영상 쇼핑 플랫폼' 전환 성과, "앱 체류 시간 2배 이상 늘어"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5-29 09:56: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이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변화를 꾀한 성과를 보고 있다.

CJ온스타일은 1월부터 4월까지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누적 체류 시간이 2024년 같은 기간보다 11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CJ온스타일 '영상 쇼핑 플랫폼' 전환 성과, "앱 체류 시간 2배 이상 늘어"
▲ CJ온스타일은 1월부터 4월까지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누적 체류 시간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 CJ온스타일 >

주요 프로그램의 숏츠를 통한 주문 전환율은 164% 증가했다. 단순 시청을 넘어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며 콘텐츠 커머스의 저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CJ온스타일은 설명했다.

CJ온스타일은 “핵심은 보는 재미와 사는 재미를 동시에 잡은 영상 콘텐츠 지적재산(IP) 경쟁력에 있다”고 평가했다.

CJ온스타일의 대표적 모바일 라방 IP로는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유인나의 겟잇뷰티’,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등이 있다.

앱 개편 전략도 긍정적 성과를 낼 수 있는 배경이 됐다. CJ온스타일은 2024년 4월 앱 홈 화면을 영상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을 시도했다.

모바일 앱 메인 화면을 보면 일반 이미지 배너 대신 숏츠를 배치했고 앱 상단에는 모바일 라이브쇼 탭을 넣었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4월 기준 25~34세 앱 사용자 수는 2024년 같은 기간보다 50% 증가했다. 5월에는 골프 선수 출신 박세리씨의 ‘큰쏜언니 BIG세리’, 오스틴강의 ‘셰프의 공구마켓’ 등 새 콘텐츠도 선보였다.

CJ온스타일은 “체류 시간 증가는 콘텐츠 커머스의 핵심 지표로 고객들이 콘텐츠를 즐기며 상품을 탐험하는 발견형 쇼핑의 재미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영상 콘텐츠 IP 유니버스를 통해 커머스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국힘 '조희대·한덕수 회동 의혹' 비판, 한동훈 "청담동 술자리 공작2"
KT 추가 불법 기지국 2개 확인, 소액결제 피해자 362명 피해액 2억4천만 원
미국 금리인하에도 가상화폐 시장 조용, 비트코인 '연말 랠리' 기대감은 유효
조지아주 청장 "우리는 한국에 의지하고 있다", 현대차-LG엔솔 노동자 복귀 '읍소'
중국 정부 엔비디아 AI칩 금지령, 삼성전자·SK하이닉스 'GDDR7 중국 특수' 물거..
"미국 한국인 구금 사태 뒤 관계 회복 급선무" 분석, 배터리 전문인력 태부족
[현장] 국회 해상풍력 토론회, "2035년 감축목표 달성하려면 300조 투자 필요"
G마켓-알리바바 합작법인 공식 출범, 공정위 '고객 정보 공유 금지' 조건부 승인
인천공항공사 자회사 노조 파업 대비 총력대응체계 구축, 정상운영 추진
김건희 특검 한학자 통일교 총재 구속영장 청구, "증거 인멸 우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