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 '뷰 맛집', 1년간 매출 30% '껑충'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5-29 08:35: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 '뷰 맛집', 1년간 매출 30% '껑충'
▲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이 오픈 후 1년간 청계천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뷰 맛집’으로 각광받으며 전년 대비 매출이 30% 상승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 BBQ >
[비즈니스포스트]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이하 청계광장점)이 1주년을 맞은 가운데 광화문·청계천 지역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청계광장점이 오픈 후 1년간 청계천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뷰 맛집’으로 각광받으며 전년대비 매출이 30% 상승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문을 연 청계광장점은 탁 트인 경관과 해외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대규모 루프탑과 야외 테라스 등으로 쾌적한 공간감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로 청계광장점은 오픈 초부터 외국인 관광객들을 비롯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청계광장점은 루프탑 이용이 늘어나는 봄, 가을 시즌엔 전년대비 매출이 평균 30% 상승했다. 특히 도심속의 휴양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루프탑의 대관률은 5월 기준 전년대비 2배 상승하는 성과도 보였다.

청계광장점은 치킨 및 피자, 파스타, 샐러드, 플래터 등 70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청계광장점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는 최근 출시 20주년을 맞이한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이 꼽혔으며, 황양반(황금올리브 반 + 양념 반)과 양념 치킨 등이 뒤를 이었다.

BBQ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청계광장점을 찾아 주시고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소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계광장점이 광화문과 청계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 개발과 이벤트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블랙웰' AI 반도체 수요가 공급 웃돈다, 미국 트럼프 정책에 수혜
키움증권 "유한양행 마일스톤과 API 공급 증가 기대, 올해 R&D 비용 2521억 추정"
미국 상무장관 러트닉 "한국 자동차 관세 15%, 반도체·의약품 불이익 없다"
LG CNS 주식 68% 풀린다, 상장사 62곳 3억8367만 주 8월 의무보유 해제
유럽연구진 "삼림 이산화탄소 흡수량 감소, 기후목표 준수 어려워질 것"
삼성전자에 퀄컴 프로세서 탑재 비중 최소 75% 예고, 엑시노스와 경쟁 자신
대통령 중대재해 처벌 강화 엄포에 포스코그룹, CEO 직속 안전특별진단 TF 신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분기 영업익 8644억으로 156.3% 증가, 방산 이익 2배 늘어
KB증권 "엘앤에프 목표주가 상향, 3분기 양극재 출하량 45% 이상 증가 전망"
국제연구진 "에너지 전환 속도 예상보다 느려, 재생에너지 서약 못 지킬 수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