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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신용플러스' 1년 만에 가입자 45만 명, "고객 신용점수 평균 22점 올라"

전해리 기자 nmile@businesspost.co.kr 2025-05-27 14:2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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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토스가 지난해 선보인 신용관리 서비스의 가입자가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신용플러스 누적 가입자가 출시 1년만에 45만 명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토스 '신용플러스' 1년 만에 가입자 45만 명, "고객 신용점수 평균 22점 올라"
▲ 토스의 신용관리 서비스 신용플러스 가입자 수가 45만 명을 넘어섰다.

신용플러스는 토스와 나이스평가정보가 협업해 선보인 맞춤형 신용점수 관리 서비스다.

월 구독료 1900원을 내면 대출ᐧ카드 내역 등을 분석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신용플러스 가입 후 고객의 평균 신용점수 상승폭은 약 22점으로 집계됐다. 연령대별 가입자 비중은 50대가 28%로 가장 높았고 40대 24%, 30대 20%가 뒤를 이었다.

신용플러스는 금융사기 피해보상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최대 천만 원까지 보상을 받은 사례도 있다고 비바리퍼블리카 측은 설명했다.

신용플러스는 토스 앱을 접속해 전체-신용점수-신용점수 더 올리는 법 보기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토스는 신용플러스 외에도 2017년 한국신용데이터ᐧ나이스평가정보와 제휴해 국내 최초로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선보였다. 2025년 5월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약 450만 명으로 토스 이용자 6명 중 1명이 매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토스 관계자는 "합리적 비용으로 신용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신용플러스를 출시했다”며 “실질적 금융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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