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2025-05-23 11:34:2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가 ‘무한도전 런’ 마라톤 행사에 맥주 브랜드 ‘테라 라이트’의 프로모션 부스를 열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가 25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무한도전 런 위드(Run with) 쿠팡플레이’(무한도전 런)의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맥주 브랜드 ‘테라 라이트’가 ‘무한도전 런 위드 쿠팡플레이’의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 <하이트진로>
‘무한도전 런’은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20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마라톤 행사다. 행사에는 박명수씨와 정준하씨, 하하씨, 조세호씨, 광희씨, 전진씨 등이 참석한다. 특별 공연도 준비된다.
‘무한도전 런’ 행사장 안의 테라 라이트 부스에서는 ‘테라 라이트 스탭퍼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자에게 △테라 라이트 스포츠 테이프 △테라 라이트×무한도전 런 전용잔 △테라 라이트 러닝 헤어밴드 등 러닝 용품을 증정한다.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무한도전 런’ 참가자에게는 타투스티커와 풍선을 배포한다. ‘무한도전 런’ 완주자에게는 ‘테라 라이트×무한도전 런’ 기록증과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스티커도 제공된다.
하이트진로는 러닝 애호가를 공략해 테라 라이트의 소비자 체험 기회를 늘리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3월 ‘2025 서울마라톤’과 4월 ‘2025 MBN 선셋마라톤 인 영종’, 5월 ‘금천사랑 마라톤대회(수육런)’에 이어 ‘무한도전 런’에 참여하며 러닝 문화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최근 러닝이 대세 스포츠로 자리 잡은 가운데 이와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현장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시기에 맞춘 차별화된 협업 마케팅으로 브랜드 핵심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라이트 맥주 시장에서 테라 라이트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