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 국내 출시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5-05-23 10:52: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 국내 출시
▲ 삼성전자가 23일 국내 출시한 초슬림 '갤럭시S25 엣지'를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갤럭시S 시리즈 가운데 가장 얇은 디자인을 지닌 ‘갤럭시S25 엣지’를 국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갤럭시S25 엣지는 얇아진 디자인에도 갤럭시S25 울트라급 성능을 지닌 제품으로 평가된다.

색상은 티타늄 실버, 티타늄 제트블랙, 티타늄 아이스블루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저장용량 기준으로 256GB와 512GB 모델이 각각 149만6천 원, 163만9천 원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갤럭시 S25 엣지는 디자인과 성능 모두 타협없이 최상의 기술력을 응집한 결과물”이라며 “슬림 스마트폰이 선사하는 새로운 모바일 경험의 가치와 가능성을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사전 판매에서 갤럭시S25 엣지는 젊은 층의 관심을 끌었다. 삼성닷컴 전체 구매 가운데 1030세대의 비중은 절반을 넘어섰다.

가장 인기가 높은 색상은 티타늄 프레임과 후면 컬러의 일체감이 돋보이는 티타늄 실버다. 티타늄 아이스블루와 티타늄 제트블랙 색상도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갤럭시S25 엣지는 5.8mm 두께와 163g의 무게를 지녔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코닝 고릴라 글라스 세라믹2’가 적용돼, 내구성도 강화됐다. 또 고강도 티타늄 프레임과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한다.

모바일 프로세서(AP)로는 다른 갤럭시S25 시리즈와 동일하게 퀄컴의 ‘스냅드래곤8 엘리트’를 탑재했다. 발열을 제어하기 위해 갤럭시S24보다 더 얇고 넓어진 ‘베이퍼 챔버’를 탑재했다. 

또 갤럭시S25 울트라와 동일한 2억 화소의 초고해상도 광각 카메라와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접사 촬영을 위한 자동초첨 기능과 전면 로그 비디오 기능도 최초로 탑재됐다.

갤럭시 S25 시리즈의 ‘AI 지우개’, ‘오디오 지우개’, ‘생성형 편집’, ‘스케치 변환’ 등 갤럭시 AI 기반 편집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5 엣지 구매 고객에게 구글원 AI 프리미엄 6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구독권, 모아진 국내와 해외 디지털 매거진 3개월 무제한 구독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 가능한 공용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카카오엔터 사내 행사서 매각설 일축, "지분 이동 과정에서 비롯된 오해"
오아시스 티몬 '회생안 부결'로 인수 불발, 법원 23일까지 강제인가할지 결정
KOSPI 5000의 조건, 투명한 자본시장과 ESG 공시
크라운제과 영업이익 3개 분기 연속 뒷걸음질, 경쟁사 해외사업 대박에 '한숨'
NH농협 노조 "조합감사위원장에 김병수 전 하나로유통 대표 임명 반대"
현대차 인도 첸나이 공장 파업 가능성, "삼성전자 현지 사업장 파업 이끈 노조"
HLB글로벌 자원개발 사업부 매각 결정, 커머스 사업에 주력
지난해 미국 대상 경상수지 흑자 역대 최대, 중국은 3년 연속 적자
코스피 3020 넘었다, 외국인 견인으로 3년6개월 만에 3천 돌파
빙그레 대표로 김광수 선임, 물류 자회사 제때 대표에서 이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