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17개 언어로 가입 관련 서류를 제작해 배포하고, 전국 주요 거점에 외국인을 위한 특화 매장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혓다.
제공되는 언어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태국어, 미얀마어, 몽골어, 우즈베키스탄어, 라오스어 등 모두 17개다.
▲ LG유플러스는 전국 67개 매장을 외국인을 위한 특화 매장으로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
전국 67개 매장을 외국인을 위한 특화 매장으로 순차 개편한다.
특화 매장은 내부와 외부에 외국인을 위한 안내물과 디스플레이를 설치하고, 각 지역의 외국인 거주 비율과 대표 언어 사용률을 고려해 맞춤 안내를 제공한다.
특화 매장 중 외국인 방문 비중이 높은 17개 매장은 외국인 상담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텔레콤센터’로 개편한다.
외국인 특화 매장을 위해 중국, 러시아 등 국가 상담 직원을 170여 명으로 늘렸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외국인사업담당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이들의 통신 서비스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자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며 “외국인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응대 인프라와 서비스를 개선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