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마켓,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돕는 상생프로그램 참여할 판매자 모집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5-21 09:04: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마켓이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한 상생프로그램을 연다.

G마켓은 31일까지 중소상공인 온라인박람회인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G마켓,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돕는 상생프로그램 참여할 판매자 모집
▲ G마켓이 중소상공인 온라인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 <지마켓>

상생페스티벌은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2009년부터 선보인 업계 최초, 국내 유일 중소판매자 동반성장 온라인 박람회로 이번에 19회차를 맞는다.

전국의 정보소외계층 판매자의 우수상품을 소개하고 우수 판매자를 선정해 연말 시상식도 진행한다.

행사는 G마켓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환경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모두 12곳의 정부 및 공공기관이 동참한다. 지난해 행사보다 후원 기관 규모가 40% 늘었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 지원책을 대폭 확대한다.

G마켓은 마케팅 비용을 전액을 지원한다. 할인쿠폰과 카드사 할인 혜택을 무상 지원하고 G마켓 주요 마케팅 구좌를 활용한 기획전을 진행해 상품 노출도를 올리기로 했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무료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 강사가 이커머스 판매 전략을 알려주고 G마켓 영업본부 매니저들과 만나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오프라인 컨설팅은 올해 처음 만든 것으로 서울 중구 신세계 남산 연수원에서 6월부터 8월까지 월 1회씩, 총 3차례 진행된다.
 
상생페스티벌 본행사는 모두 2회에 걸쳐 열린다. 1차 행사인 부문별 컨셉기획전은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2차 행사는 10월에 열린다.
 
우수 판매자에게는 연말 시상식에서 부상과 추가 판매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요건은 △마을기업 지정 기업 △농식품/해양수산물 판매 △녹색제품 판매 △경상북도/광주광역시/전북특별자치도/충청도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G마켓/옥션 신규 판매자 등이 있다.

G마켓은 “상생페스티벌은 더 많은 판매자들이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정부 및 공공기관과 함께 대대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박람회다”며 “중소상공인과 지역 상인들에게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매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사 규모 및 지원책을 역대급으로 확대한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DB투자 "삼성전자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통과는 9월 말 이후"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SK증권 "CJ올리브영 실적 개선, 지분 51.1% 보유 CJ 배당수입 증가 기대"
[특별기고] 제조업 부흥 없이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이 가능할까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비만 약 초기 임상 안전성 확인, 후속 임상 지켜봐야"
유안타증권 "농심 기대보다 더딘 실적 회복, 툼바 확장은 아직 제한적"
메리츠증권 "LG생활건강 실적 회복 시급, 사업구조 개선이 관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