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마켓,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돕는 상생프로그램 참여할 판매자 모집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5-21 09:04: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마켓이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한 상생프로그램을 연다.

G마켓은 31일까지 중소상공인 온라인박람회인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G마켓,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돕는 상생프로그램 참여할 판매자 모집
▲ G마켓이 중소상공인 온라인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 <지마켓>

상생페스티벌은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2009년부터 선보인 업계 최초, 국내 유일 중소판매자 동반성장 온라인 박람회로 이번에 19회차를 맞는다.

전국의 정보소외계층 판매자의 우수상품을 소개하고 우수 판매자를 선정해 연말 시상식도 진행한다.

행사는 G마켓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환경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모두 12곳의 정부 및 공공기관이 동참한다. 지난해 행사보다 후원 기관 규모가 40% 늘었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 지원책을 대폭 확대한다.

G마켓은 마케팅 비용을 전액을 지원한다. 할인쿠폰과 카드사 할인 혜택을 무상 지원하고 G마켓 주요 마케팅 구좌를 활용한 기획전을 진행해 상품 노출도를 올리기로 했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무료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 강사가 이커머스 판매 전략을 알려주고 G마켓 영업본부 매니저들과 만나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오프라인 컨설팅은 올해 처음 만든 것으로 서울 중구 신세계 남산 연수원에서 6월부터 8월까지 월 1회씩, 총 3차례 진행된다.
 
상생페스티벌 본행사는 모두 2회에 걸쳐 열린다. 1차 행사인 부문별 컨셉기획전은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2차 행사는 10월에 열린다.
 
우수 판매자에게는 연말 시상식에서 부상과 추가 판매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요건은 △마을기업 지정 기업 △농식품/해양수산물 판매 △녹색제품 판매 △경상북도/광주광역시/전북특별자치도/충청도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G마켓/옥션 신규 판매자 등이 있다.

G마켓은 “상생페스티벌은 더 많은 판매자들이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정부 및 공공기관과 함께 대대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박람회다”며 “중소상공인과 지역 상인들에게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매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사 규모 및 지원책을 역대급으로 확대한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SK온 최고재무책임자 김경훈, 6월 SC제일은행 부행장으로 돌아간다
상상인증권 "동국제약 기업가치 저평가될 이유 없다, 뷰티사업 고성장 중"
하나증권 "GS리테일 1분기 모든 사업부 부진, 편의점 실적 회복이 관건"
하나증권 "BGF리테일 2~3분기 성수기 실적 중요, 업황 회복 판단의 잣대"
하나증권 "신세계 백회점은 안정적 실적 유지, 면세점 턴어라운드가 관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상증자 규모 확대 가능성, 6월 말 최종 발행가액 확정
한화갤러리 백화점 실적 둔화에 존재감 옅어져, 김동선 시선은 식음료 쳐다본다
'아우디 Q4 e-트론' 집단분쟁조정 절차 시작, 에어컨 결함 무상수리 요구
미국 '중국산 배터리 소재'에 상계관세 부과하기로, 전기차 가격 상승 전망
하나증권 "현대백화점 하반기 백화점 성장률 회복, 면세점·지누션 실적 개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