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맵' 말레이시아 팝업스토어에 1만5천여 명 방문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5-19 08:56: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맵' 말레이시아 팝업스토어에 1만5천여 명 방문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선웨이 피라미드’에서 15~18일 열린 삼양식품 ‘맵’ 팝업스토어 현장. <삼양식품>
[비즈니스포스트] 삼양식품이 자사 브랜드 ‘맵(MEP)’의 글로벌 시장 확장에 나섰다.

삼양식품은 말레이시아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을 공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 ‘맵다’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매운 맛이 주는 즐거움과 해방감에 주목한 브랜드다. 한국적 맛과 이국적 맛을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해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 ‘블랙페퍼 치킨 라면’ 등 다양한 매운 맛을 구현했다.

삼양식품은 5월 말 말레이시아에 맵을 공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현지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하고 말레이시아 내 2500여 개 세븐일레븐 모든 점포에 단독 입점한다. 앞으로 다양한 ‘맵’ 제품을 선보이고 프로모션 등도 진행한다.

삼양식품은 말레이시아 론칭을 기념해 15~18일 쿠알라룸푸르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복합 쇼핑몰 선웨이 피라미드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을 비롯해 세븐일레븐 컨셉트로 꾸며진 시식존, 판매존 등으로 구성됐다.

팝업스토어에는 4일 동안 1만5천여 명의 방문객들이 몰렸다. 

앞서 삼양식품은 지난해 12월 태국, 올해 2월 일본에 맵을 선보였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 공식 론칭한 글로벌 브랜드 ‘맵’ 초기 반응이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맵’이 지닌 매력을 다채롭게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이마트 고진감래, 경쟁사 영업력 약화의 반사수혜 효과 기대"
NH투자 "CJ대한통운 예상보다 실망스러운 1분기, 하반기 수익성 개선 기대"
다올투자 "하나투어 여행 심리 회복을 기다리며, 올해 성장률 하향"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과열' 주의보, 대형 투자자 공격적 베팅에 우려 커져
하나증권 "롯데웰푸드 아직 보여줄게 많다, 해외 성과 주목"
엔비디아-퀄컴 TSMC와 굳건한 협력 재확인, 삼성전자 파운드리 불안 커져
4월 대미 자동차 수출 19.6% 감소, 트럼프 자동차 관세 25% 영향 본격화
하나증권 "KT&G 2분기 종속회사 부진, KGC인삼공사 -70억 영업적자 예상"
SK텔레콤 "유심 해킹 의도 아직 파악 못해, 통신망 장애 의도일 수도"
체코 대통령 "한수원 원전 없으면 경제성장 불가능", 프랑스 부당한 개입 주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