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 CU, 해외 SNS 인기 상품 '치킨 아이스크림' 출시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5-13 10:38: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해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은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4일 ‘치킨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편의점 CU, 해외 SNS 인기 상품 '치킨 아이스크림' 출시
▲ CU가 해외 SNS에서 화제를 모은 ‘치킨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 BGF리테일 >

치킨 아이스크림은 겉모습은 치킨을 그대로 재현했지만 실제로는 아이스크림인 상품이다. 지난해 미국 SNS에서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CU의 치킨 아이스크림은 닭다리 모양을 하고 있으며 실제 치킨처럼 보이는 튀김옷은 옥수수 크런치로 구현했다. 내부는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된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2800원이다.

CU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빅데이터팀이 해외 이슈 리포트를 통해 미국에서 치킨 아이스크림의 인기를 확인한 뒤 기획됐다. 이후 상품기획팀이 국내 제조업체를 발굴하고 수십 차례 테스트를 거쳐 실제 치킨과 유사한 외형과 맛을 구현했다.

한정주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최근 SNS 등을 통해 해외 유명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발 빠른 상품 기획에 주력하고 있다”며 “국내외 전방위로 MD 역량을 집중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영원무역 골치덩어리 스캇, 올해 적자를 벗어나기 힘들다"
미래에셋 "하이브 멀리서 보면 희극, 장기적 사업 기대감"
대신증권 "한국콜마 다가온 성수기,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눈앞, '수익성 개선' 손정현 10% 이익률 재달성 목표
비트코인 1억6667만 원대 상승, '크립토 위크' 기대감에 시장 전반 활성화
코스피 종가 기준 3년 10개월 만 3200선 상승 마감, 코스닥은 800선 내줘
HLB가 던진 합병에 숨겨진 진짜 의도, 진양곤 HLB생명과학 자산 탐하다
한국투자증권 상반기 증권사 실적 1위 달성, 김성환 하반기 IMA 도전 '청신호'
[14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기 "살아도 감옥에서 살고 죽어도 감옥에서 죽어야"
한국도 뛰어든 '소버린 AI' 세금 낭비에 그치나, 미국 빅테크와 경쟁에 한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