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2025-05-13 10:38:5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해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은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4일 ‘치킨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 CU가 해외 SNS에서 화제를 모은 ‘치킨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 BGF리테일 >
치킨 아이스크림은 겉모습은 치킨을 그대로 재현했지만 실제로는 아이스크림인 상품이다. 지난해 미국 SNS에서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CU의 치킨 아이스크림은 닭다리 모양을 하고 있으며 실제 치킨처럼 보이는 튀김옷은 옥수수 크런치로 구현했다. 내부는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된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2800원이다.
CU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빅데이터팀이 해외 이슈 리포트를 통해 미국에서 치킨 아이스크림의 인기를 확인한 뒤 기획됐다. 이후 상품기획팀이 국내 제조업체를 발굴하고 수십 차례 테스트를 거쳐 실제 치킨과 유사한 외형과 맛을 구현했다.
한정주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최근 SNS 등을 통해 해외 유명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발 빠른 상품 기획에 주력하고 있다”며 “국내외 전방위로 MD 역량을 집중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