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가 소상공인연합회와 지역 소상공인 발굴과 지원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 네이버가 2일 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
소상공인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정책 대표와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이 자리했다.
네이버는 2023년 6월 국내 IT 기업 중에서는 처음으로 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플레이스, 쇼핑라이브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홍보를 지원해왔다.
여기에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소상공인 발굴 및 육성 △숏폼을 활용한 지역 소개와 소상공인 홍보 등에서 협력을 강화한다.
구체적으로 지역의 유망한 소상공인을 발굴해 각 지역 행사와 연계해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해외 진출으로 이어질 수 잇도록 돕는다.
네이버의 숏폼 서비스인 클립을 통해 지역의 숨은 명소와 소상공인 가게를 소개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그동안 진행해온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도 한국화원협회 등 소상공인연합회에 소속된 각 업종 대표단체 대상으로도 확대하기로 했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소상공인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새로운 사업기회와 성장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