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기아차, 내년 출시할 신형 모닝 3차원 이미지 공개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6-12-22 17:59: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기아차가 신형모닝의 디자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기아차는 22일 신형모닝의 내외장 3차원 이미지를 전세계에서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신형모닝은 2011년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완전변경모델이다.

  기아차, 내년 출시할 신형 모닝 3차원 이미지 공개  
▲ 기아차 '신형모닝' 3차원 이미지.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모닝은 외관이 기존의 모닝보다 더 커 보이고 세련되게, 차체내부는 효율성 있게 디자인됐다”며 “신형모닝은 내년 상반기 기대주로서 경차시장에서 절대강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신형모닝의 전면부를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되도록 디자인했다.

붉은색의 장식 선이 에어커튼을 C자형으로 감싸면서 차량의 옆쪽까지 이어지는 것이 신형모닝 외관디자인의 특징이라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신형모닝의 측면에서 바퀴를 감싸고 있는 부위는 아치형으로 약간 튀어나오게 디자인됐다.

신형모닝의 뒷면은 기존 모닝의 후미등 디자인을 유지했다. 이에 따라 램프의 폭을 넓혀 C자형 형상이 더 눈에 잘 띄도록 꾸며졌다. 창문도 수평으로 넓게 확대됐다.

기아차는 신형모닝의 내부에 독특한 모양의 측면 공기배출구를 장착하고 좌석에 강조색을 넣어 기존 모닝과 차별화했다.

신형모닝은 내비게이션을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있는 조작판 윗부분에 올라오도록 설계해서 운전자가 주행 중 피로를 덜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신형모닝은 내년 초에 공식적으로 출시된다. 구체적인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