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위메이드플레이 '상하이 애니팡', 인기 IP 치즈덕으로 게임용 캐릭터 선보여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4-30 11:11: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에 인기 IP 캐릭터 ‘치즈덕’이 등장하는 신규 이벤트 7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2주 동안 치즈덕이 등장하는 이번 콘텐츠는 이용자 출석, 마법 물약 만들기, 블록 맞추기, 왕국 탐험 등을 소재로 치즈덕 카드를 소장할 7가지 특별 이벤트로 진행된다.
 
위메이드플레이 '상하이 애니팡', 인기 IP 치즈덕으로 게임용 캐릭터 선보여
▲ 위메이드플레이의 장수 대표작 ‘상하이 애니팡’이 유명 IP 치즈덕과의 제휴 콘텐츠를 선보인다. ‘치즈덕’ ’제휴 콘텐츠 선보인 모바일게임 ‘상하이 애니팡’. <위메이드플레이>

다양한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치즈덕은 16종으로 슈퍼 영웅, 선비, 카우보이, 바이킹, 해적 등 퍼즐 플레이 마다 각기 다른 연출과 기능, 보너스를 보유한 게 특징이다.

특히 치즈덕 캐릭터들은 게임 개발팀이 그린 콘셉트 시안을 원작자인 나봄 작가가 직접 디자인해 ‘상하이 애니팡-치즈덕’만의 제휴 캐릭터를 탄생시켰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개발팀과 함께 치즈덕 캐릭터 16종을 완성한 나봄 작가는 “누구나 즐기는 대중적인 게임이라는 새로운 무대에서 치즈덕이 많은 분들께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15년 출시되어 10년째 스피드 퍼즐 게임 마니아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상하이 애니팡’은 같은 블록 2개를 제한 시간 동안 제거하는 사천성 방식의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애니팡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의 팬더 곰 ‘마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게임은 빠른 눈썰미와 조작감을 즐기는 퍼즐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치즈덕과의 제휴로 확장한 카드형 캐릭터 플레이는 퍼즐과 캐릭터 소장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상하이 애니팡’의 개발, 서비스를 맡고 있는 김신현 PD는 “캐릭터 카드를 비롯해 게임 곳곳에서 주인공 마오와 어울릴 외부 캐릭터로 ‘치즈덕’을 섭외했다”라며 “원작 작가분과 디자인 협업을 통해 완성한 ‘치즈덕’이 이색적인 디지털 소장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콘텐츠, IP팬은 물론 퍼즐 게임 이용자들에게 이색 재미를 전할 모바일게임 ‘상하이 애니팡’의 ‘치즈덕’ 제휴 이벤트는 4월30일부터 5월13일까지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두산에너빌리티 1분기 영업이익 1425억으로 5% 감소, "2분기 개선 예상"
교보증권 "크래프톤 아는 맛은 정말 무섭다, 배틀그라운드 프랜차이즈화"
한화시스템 장사정포요격체계 레이다 개발 나서, 1315억 시제품 계약 체결
LG화학 1분기 영업흑자 전환, 석유화학 적자 축소에 고부가 매출 확대
IBK "하이브 2분기부터 진짜 시작, BTS 완전체가 온다"
[오늘의 주목주] '실적공개' LG에너지솔루션 7%대 내려, 코스닥 펩트론 6%대 하락
코스피 기관·외국인 순매도에 2550선 약보합 마감, 코스닥도 710선 하락
넥센타이어 1분기 매출 '역대 최대', 영업이익 407억 전년 대비 2% 감소
일본 메타플래닛 비트코인 매거진 CEO 영입, 비트코인 1억3616만 원대 하락
IBK "한미약품 뚜렷하게 보이는 회복세, 북경한미 실적은 아프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