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물산 '홈닉'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삼성물산> |
[비즈니스포스트] 앞으로 삼성물산의 홈 플랫폼 ‘홈닉’을 SK에코플랜트 주택 ‘드파인’과 ‘SK뷰(SK VIEW)’에서도 쓸 수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30일 서울 송파 래미안갤러리에서 SK에코플랜트와 스마트 주거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 부사장과 이기열 SK에코플랜트 솔루션 영업총괄 부사장을 비롯한 두 기업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기업은 협약을 통해 삼성물산의 홈플랫폼 ‘홈닉’과 SK에코플랜트의 재활용 폐기물 관리 솔루션 ‘피클(PICKLE)’ 등 스마트 주거 솔루션 기술 교류로 시너지를 창출한다.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와 함께 문화 생활과 건강 관리 등 주거 생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홈 플랫폼이다.
‘피클’은 재활용 폐기물을 정확히 골라내(Pick) 자원화(Recycle)한다는 의미를 담은 폐기출 처리 솔루션으로 지난해 CES 2024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삼성물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SK에코플랜트의 주택 브랜드 ‘드파인(DEFINE)’과 ‘SK뷰(SK VIEW)’ 신축 단지 입주민에게도 관리비 조회와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 아파트와 관련된 모든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닉은 이미 삼성물산 주거 브랜드 래미안을 비롯해 한화 건설부문과 두산건설, HS화성 등 다른 브랜드 아파트 단지에서도 쓰이며 입주민 필수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두 기업은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다양한 주거 혁신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고 기술 협력을 강화하는 등 브랜드 위상을 높이기로 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다시 한번 홈닉을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에 최상의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