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유모션 광고 AI 에이전트 '에임' 정식 출시, 아시아 시장 진출도 모색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5-04-28 09:41: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유컴패니온그룹의 애드테크 자회사 유모션이 광고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에임’을 정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임은 AI와 미디어믹스모델링(MMM)을 결합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I 기반 마케팅 믹스 모델링으로 채널별 기여도를 평가하고 예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유모션 광고 AI 에이전트 '에임' 정식 출시, 아시아 시장 진출도 모색
▲ 유컴패니온그룹의 애드테크 자회사 유모션이 자체 개발한 광고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에임'을 정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유모션>

유모션에 따르면 에임 AI 광고 솔루션은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에임의 출시 전 진행된 무료 체험 프로모션에는 30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기도 했다. 

에임은 유모션이 자체 개발한 AI 엔진과 고속 FMOps(Foundation Model Operations)를 통해 대규모 광고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하고 분석, 학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시간 성과 예측과 빠른 의사결정을 기반으로 한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유모션은 에임을 통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AI 마케팅 시장 진출에도 나선다.

특히 동남아시아와 중동 등 아시아 시장을 우선으로 정하고 해당 국가의 마케팅 에이전시, IT기업들과 파트너십이나 조인트벤처 설립을 추진한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홍라희 이부진 이서현 삼성전자 주식 1조7천억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LX홀딩스, LG에서 임차해 사용하던 LG광화문빌딩 본사 건물 5120억에 인수
CJ제일제당 대표이사에 윤석환 내정, CJ푸드빌 대표에 이건일
GM·LG엔솔 공동개발 'LMR 배터리' 북미에서 혁신상 수상, 기술력 인정받아
'일본 동시 상륙' 신세계·현대백화점, K-패션 브랜드 들고 각기 다른 길 선택
비트코인 1억6122만 원대 하락, 이더리움 엑스알피 솔라나 일제히 약세
울산 SK에너지 공장 수소배관 폭발로 화재, 중경상 5명 발생
마이크론 중국에서 서버용 반도체 사업 철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사이익
하루건너 '사상 최고' 기록에 '금 상품' 전방위 인기, 수요 넘쳐 은도 귀해졌다
코스피 장중 최고치 경신 뒤 3740선 보합권 숨고르기, 원/달러 환율 3.3원 오른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