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SKT 해킹'에 사이버보안주 수혜 예상, 하나증권 "엑스큐어 유비벨록스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4-28 09:11: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사이버보안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8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SK텔레콤의 유심 해킹 사태로 유심과 사이버보안 관련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오늘의 테마로 ‘사이버보안’을 꼽았다.
 
'SKT 해킹'에 사이버보안주 수혜 예상, 하나증권 "엑스큐어 유비벨록스 주목"
▲ 하나증권이 28일 오늘의 테마로 '사이버보안'을 제시했다. 

관련 종목으로는 엑스큐어, 유비벨록스, 코나아이, 지니언스, 샌즈랩, 케이사인, 드림시큐리티, 원스테크넷, 이글루 등을 제시했다.

SKT는 최근 해킹으로 고객들의 유심 고유번호와 단말기 고유번호 등이 해킹으로 유출돼 대응에 나섰다.

28일 오전 10시부터 SKT의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료 교체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증권은 “SKT의 이번 조치는 가입자 2500만 명의 유심을 모두 교체해주는 것”이라며 “현재 SKT가 보유한 유심 재고는 100만 개 수준이며 5월 말까지 유심 500만 개를 추가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이재명·한덕수 대선 양자대결, 이재명 51.2% vs 한덕수 25.2%
금융권 'SKT 인증' 차단 나섰다, 유심 못 바꾸면 '잠금'으로 사고 위험 줄여야
미래에셋 "호텔신라 면세 회복으로 적자 축소, 2분기 해외 공항 임차료 감면"
비트코인 1억3642만 원대 상승, '펀더멘털' 개선에 강세 지속 가능성 제기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2540선 강보합 마감, 코스닥은 710선 내려
정의선 기아 2년 연속 '세계 자동차' 수상 이례적 축하 "글로벌 압도적 경쟁력 당당히..
해운협회 박정석 회장, 중점 추진과제로 '친환경' '디지털' '해기사 확보' 제시
한화투자 "호텔신라 면세점 수익성 반등 전망, 업황 회복은 지켜봐야"
[여론조사꽃] 6·3 대통령 선거 결과, '정권교체' 67.6% vs '정권연장' 28..
4대 금융 순이익만 역대급 아니었다, 1분기 연체율 치솟으며 '건전성' 적신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