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SKT 해킹'에 사이버보안주 수혜 예상, 하나증권 "엑스큐어 유비벨록스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4-28 09:11: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사이버보안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8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SK텔레콤의 유심 해킹 사태로 유심과 사이버보안 관련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오늘의 테마로 ‘사이버보안’을 꼽았다.
 
'SKT 해킹'에 사이버보안주 수혜 예상, 하나증권 "엑스큐어 유비벨록스 주목"
▲ 하나증권이 28일 오늘의 테마로 '사이버보안'을 제시했다. 

관련 종목으로는 엑스큐어, 유비벨록스, 코나아이, 지니언스, 샌즈랩, 케이사인, 드림시큐리티, 원스테크넷, 이글루 등을 제시했다.

SKT는 최근 해킹으로 고객들의 유심 고유번호와 단말기 고유번호 등이 해킹으로 유출돼 대응에 나섰다.

28일 오전 10시부터 SKT의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료 교체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증권은 “SKT의 이번 조치는 가입자 2500만 명의 유심을 모두 교체해주는 것”이라며 “현재 SKT가 보유한 유심 재고는 100만 개 수준이며 5월 말까지 유심 500만 개를 추가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SK하이닉스 D램 낸드 가격 상승 전환, HBM 불확실성 해소 가능성"
하나증권 "현대제철 3분기 판매량 증가, 판재류와 봉형강 스프레드 확대"
하나증권 "삼성SDS 하반기 금융/공공 클라우드 침투 본격화, 보유 현금 활용 방안 주목"
하나증권 "LX하우시스 올해 B2B 회복 어려워, B2C서 만회가 관건"
하나증권 "JB금융지주 인도네시아 사업 확대, 자사주 추가 매입 소각 전망"
DS투자 "HD현대에너지솔루션 미국서 매출 증가세, 국내는 계속 좋을 전망"
DS투자 "LS일렉트릭 실적에 관세 영향은 단기적, 전력기가 초과수요 지속"
동아에스티 수익성 조정 중인 시기, DS투자 "도입신약 매출 늘어 이익 손상"
DS투자 "삼성SDS AI 전환 수요에 수혜, 공공 및 금융 클라우드 수주 이어져"
에코프로 폭염 적극 대응, 냉각조끼·얼음팩 포함 온열 예방용품 지급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