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25 모바일앱 '우리동네GS' 사전예약 서비스 매출 173% 증가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4-17 09:43: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우리동네GS’의 사전예약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17일 우리동네GS 사전예약 서비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3% 증가했다고 밝혔다.
 
GS25 모바일앱 '우리동네GS' 사전예약 서비스 매출 173% 증가
▲ GS25가 모바일 앱을 통한 사전예약 서비스를 확대해나간다. < GS리테일 >

사전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미리 주문하고 지정한 점포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할 수 있도록 한 온·오프라인 연계(O4O) 기반 서비스다. 신상품과 지적재산권(IP) 제휴 상품 등을 소개하는 기획전과 도시락, 김밥 등 간편식을 상시 예약할 수 있는 예약주문으로 구성돼 있다.

GS25에 따르면 이슈 상품 중심의 기획전이 높은 인기를 끌며 성장을 이끌었다.

지난해에는 ‘모남희’, ‘두바이초콜릿’, ‘엔하이픈 앨범’ 등이 흥행을 이끌었고 올해 1분기에는 ‘이균참외미나리주’, ‘오징어게임 게임세트’, ‘엔믹스 앨범’ 등이 매출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올해 1분기에만 80개 이상의 기획전이 운영됐다.

GS25는 사전예약 서비스 상품군을 기존 간편식 중심에서 신선식품과 생활용품까지 확대해나간다. GS페이와 연계한 혜택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도 추진한다.

전진혁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사전예약 서비스는 고객 입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선점하고 지정한 점포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우리동네GS앱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업계 1위 모바일 앱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해수부,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 따른 호르무즈 해역 선박 안전상황 점검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K방산&우주' 16%대 급등해 상승률 1..
국가AI컴퓨팅센터 구축사업 재공모도 유찰, 과기정통부 추진방향 전면 재검토
민주당 원내대표 김병기 "상법 개정안 신속히 처리, 다른 쟁점 법안은 다음에"
스타필드빌리지·커넥트현대·롯데타임빌라스, 오프라인 신개념 쇼핑몰 경쟁 막 오르다
LH 남양주왕숙 3기 신도시에 '카카오' 유치, 일자리 2500개 창출 기대
보령 영입 임원 김성진 박윤식 주식보상 규모 차이나는 이유, 제약보다 우주사업에 방점
파마리서치 인적분할 결정, 사업과 투자 기능 나눠 전문성 강화
동부건설 940억 금양의 2차전지 시설공사 계약해지, "발주처 공사비 미지급"
코스피 8거래일 만에 하락하며 2890선 마감, 코스닥도 760선까지 내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