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제과 제빵 대회 우승자 출신 파티시에와 손잡고 디저트를 출시한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4일 ‘파리 일드프랑스 베스트 플랑 2023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밀레앙 출신 서용상 파티시에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GS25가 밀레앙 출신 서용상 파티시에와 협업해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 GS리테일 > |
GS25에 따르면 밀레앙은 전 세계 미식가들의 주목을 받는 베이커리다. 이번 협업에서는 단순히 조리법을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제품 개발의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GS25는 3일 ‘밀레앙 바스크치즈케이크’, 10일에는 ‘밀레앙 바스크치즈케이크 유자’를 출시한다. 호주에서 생산된 크림치즈와 프랑스산 동물성 크림을 사용했으며 가격은 각 3200원이다.
샌드위치 4종도 선보인다. ‘밀레앙 우유크림샌드위치’, ‘밀레앙 흑임자크림샌드위치’, ‘밀레앙 팥크림샌드위치’, ‘밀레앙 유자크림샌드위치’ 총 4가지로 구성했다. 버터크림 대신 생크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정시현 GS25 신선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밀레앙과의 협업은 국내 편의점 디저트 시장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저트 제품군을 확대해 디저트 명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