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그룹 서울모빌리티쇼 첫 참가, 친환경 에너지·자율주행 기술 소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4-01 10:01: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그룹이 모빌리티쇼에서 친환경 에너지와 자율주행 등 그룹의 모빌리티 사업을 종합적으로 소개한다.

롯데그룹은 4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그룹 서울모빌리티쇼 첫 참가, 친환경 에너지·자율주행 기술 소개
▲ 롯데그룹이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한다. <롯데지주>

롯데그룹 화학군(롯데케미칼,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롯데인프라셀)과 롯데이노베이트, 롯데글로벌로지스 등이 참여한다. 롯데그룹 계열사들이 모빌리티쇼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서울모빌리티쇼는 세계자동차공업협회(OICA)가 공인한 국내 유일의 국제 모터쇼다. 전동화와 자율주행 확산 추세에 맞춰 행사 이름이 2021년 ‘모터쇼’에서 ‘모빌리티쇼’로 바뀌었다.

올해는 ‘공간을 넘어, 기술을 넘어’라는 주제로 12개 나라에서 451개 회사가 참여한다.

롯데그룹은 ‘엘모빌리티 파노라마’를 주제로 롯데가 그리는 친환경 에너지 기반 미래 모빌리티 가치사슬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한다.

배터리 핵심 소재 및 모빌리티 내외장재 실물과 이브이시스 전기차 충전기를 전시한 모빌리티 기술존, 배송로봇과 미래 모빌리티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자율주행존, 수소를 통해 전기 에너지 제조과정을 소개하는 수소 밸류체인존 등 3개 존으로 나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전시장 외부에서 자율주행셔틀 탑승 체험을 제공한다. 킨텍스 제1전시장과 주차장이 있는 제2전시장 사이 왕복구간에서 운영되며 행사기간 별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다.

롯데그룹은 “그룹의 새 성장동력 가운데 하나인 모빌리티 사업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자 처음으로 서울모빌리티쇼에 참여한다”며 “전지소재, 전기차 충전, 수소 에너지 등 친환경 에너지 기반 사업이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진행
민주당 '재판중지법안' 추진 사실상 공식화, "정기국회에서 처리 가능성"
올해 국내 친환경차 판매 40만 대 돌파, 연간 기준 역대 최다 기록 전망
'10만 전자' 시대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달성 '골드버튼'
도레이첨단소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생산시설 확대, 국내 최대 규모 갖춰
한국-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변화하는 경제·안보 환경에 대처"
민주당 경주 APEC '역대급 성공' 평가, "외교의 물줄기 확 트여"
10·15 대책 뒤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9주 만에 하락, 강북권역 더 위축
우리은행 '우리 글로벌라운지' 개장, 외국인 전용 복합문화공간 조성
HD현대 지멘스와 업무협약 체결, 미국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