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의 프랜차이즈 지식재산(IP) 배틀그라운드가 올해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언리얼 5 엔진의 도입과 인공지능(AI) 개편 등 변화가 이뤄질 예정이다.
18일 크래프톤은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2025년 개발계획을 발표하고 주요 개발 발향으로 △흥미로운 신규 콘텐츠 개발 △라이브 서비스의 고도화 △장기적인 서비스 준비를 꼽았다.
▲ 크래프톤이 18일 배틀그라운드의 올해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
우선 게임에 새 콘텐츠를 추가한다. 연말 대규모 월드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맵을 새로운 방식으로 개편하기로 했다.
태이고, 미라마, 에란겔 맵에 지형 파괴 시스템을 도입해 전략적 플레이를 강화하고,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 차량을 가릴 수 있는 위장망 아이템을 도입하고, 플레어 건 UI 및 매치 로그를 개선해 전투 흐름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한다. 연막을 생성하는 가스통 등 신규 오브젝트, 동물 인공지능(AI)도 추가된다.
'POBG‘ 모드가 새 스테이지와 함께 돌아오며 이를 기반으로 한 로그라이크 모드 '프로젝트 사이클롭스'도 기획되고 있다.
이 외에도 '굶주린 자들: 미라마' 등 맵 기반 확장 콘텐츠를 준비하고, 프리미엄 차량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 새로운콘텐츠, 신규 하이엔드 콘텐츠인 '컨텐더 시스템'도 선보인다.
일반 매치, 경쟁전, 이스포츠 간 연계를 강화해 보다 라이브 서비스도 강화한다.
일반 매치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쟁전에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두 모드 간 플레이 경험의 차이를 줄이기로 했다. 6월에는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티어 상승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티어 개편을 진행한다.
AI 시스템도 본격적으로 개편된다. 기존 AI의 단순한 움직임 패턴을 개선해 보다 자연스럽고 이용자와 유사한 행동을 하도록 조정된다. AI는 블루존 변화에 따라 이동하고 교전 시 연막탄을 활용하는 등 정교한 전투를 선보이게 된다.
이 외에도 지속 가능한 게임 환경을 위해 새로운 기술과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먼저 'PUBG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이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말에는 최신 콘솔 버전으로 서비스를 전환해 전반적인 플레이 환경을 개선한다.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을 활용해 맵 로딩 속도를 단축하고 초당 프레임(FPS)과 그래픽 품질을 개선한다. 또 언리얼 엔진 5를 도입해 그래픽 퀄리티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