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롯데이노베이트, 자체 인공지능 모델에 추론 기능 '두뇌풀가동' 탑재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5-03-12 10:52: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이노베이트는 보안 알고리즘이 적용된 자체 인공지능(AI) 모델 ‘아이멤버 챗’에 추론 기능 ‘두뇌풀가동’을 탑재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멤버 챗은 기업을 위해 아이멤버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는 롯데이노베이트의 자체 AI 모델이다.
 
롯데이노베이트, 자체 인공지능 모델에 추론 기능 '두뇌풀가동' 탑재
▲ 12일 롯데이노베이트는 자체 인공지능 모델에 추론 기능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롯데이노베이트>

이 모델은 △웹 검색, 파일, URL 기반 답변 △전자공시시스템 정보 검색 △광학식 문자 인식(OCR) △음성 인식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멀티모달 기능을 지원한다.

두뇌풀가동은 사용자 질문에 대해 단계별로 문제 해결 과정을 독백 형식으로 제시한다. 

이를 통해 기존 AI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각 현상(사실과 다른 내용 생성)’을 줄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두뇌풀가동은 질문에 대한 맥락과 사항을 분석해 답변을 도출하는 과정과 설명, 근거, 부가적 아이디어까지 제시한다.

회사는 추론 기능 외에도 △AI 보고서 생성 △나만의 음성 AI △회의록 자동 생성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AI 서비스들도 추가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워터솔루션 사업부 매각 검토, 비핵심사업 구조조정 속도
나라사랑카드 3기 입찰에 국민·신한·하나·기업은행 참여, 우리·농협 '불참'
서울 시내버스 노조 30일 파업 예고, 서울시 지하철 새벽 2시까지 운행 포함 비상대책..
여야 SK텔레콤 유심 해킹 질타, 국힘 강민국 "2500만 명 정보 누출은 회사 존폐 ..
서울남부지검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 수사, 고발대상서 김건희 이종호 제외
검찰, '홈플러스 단기채권 사태' 관련 홈플러스와 MBK 본사 압수수색
[여론조사꽃] 이재명·한덕수 대선 양자대결, 이재명 51.2% vs 한덕수 25.2%
국토부 '전월세 신고제' 계도기간 종료, 6월1일부터 과태료 부과
금융권 'SKT 인증' 차단 나섰다, 유심 못 바꾸면 '잠금'으로 사고 위험 줄여야
미래에셋증권 "호텔신라 1분기 면세 회복으로 적자 축소, 2분기 해외 공항 임차료 감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