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투자증권, 글로벌 AI 전문 클라우드 기업 람다에 9300만 달러 투자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5-03-04 17:42: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신한투자증권이 인공지능(AI) 산업 관련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신한투자증권은 미국의 고성능 AI클라우드 기업 람다(Lambda)가 진행한 시리즈 D펀딩에서 신기술투자조합을 통해 930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글로벌 AI 전문 클라우드 기업 람다에 9300만 달러 투자
▲ 신한투자증권이 미국 AI클라우드 기업 람다에 9300만 달러를 투자했다.

람다는 엔비디아의 다양한 그래픽처리장치(GPU) 모델을 기반으로 AI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개발자들이 AI모델 구축과 연구 개발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 세계에서 엔비디아 GPU를 가장 많이 공급받는 회사 가운데 하나로 알려져 있다.

람다는 이번 시리즈 D라운드에서 모두 4억8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안드라캐피탈(Andra Capital)과 SGW가 리드 투자자로 참여했다.

람다는 엔비디아의 최신 GPU를 추가 배치하고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AI클라우드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이번 투자금을 사용할 계획을 세워뒀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