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정치·사회  지자체

서울시 오류동 4번지 일대 신통기획 확정, 1250가구 단지로 재탄생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5-03-04 13:10: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서울시 오류동 4번지 일대 신통기획 확정, 1250가구 단지로 재탄생
▲ 신통기획이 확정된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 4번지 일대. <서울시>
[비즈니스포스트] 매봉산 자락의 구로구 오류동 4번지 일대가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1250가구 규모 단지로 탈바꿈한다.

서울시는 4일 ‘오류동 4번지 일대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신통기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통기획은 서울시가 정비계획안 마련을 지원해 재개발 가능성을 높이고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하는 제도다. 일반적으로 평균 5년이 걸리는 신규 재개발 정비구역 지정 기간이 2년까지 줄어든다. 

대상 지역은 구로구 오류동 4번지 일대로 온수근린공원과 인접해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주거지로서 잠재력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된다.

기획안에 따르면 대상 지역은 5만5977.8㎡, 25층 안팎, 1250가구 규모 단지로 탈바꿈한다.

대상 지역은 올해 정비구역 지정을 목표로 계획 수립 절차를 밟고 있다. 서울시는 이번 확정으로 신통기획 대상지 164곳 가운데 93곳이 기획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조남준 서울시 도시공간본부장은 “매봉산 자락에 둘러싸인 지역 장점을 살리고 도심의 편리함을 갖춘 숲속 주거단지로 조성하겠다”며 “주민 숙원을 담은 사업이 빠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DB증권 "에스티팜, 수주잔고 증가와 제2올리고동 가동으로 실적 개선 기대"
미국 관세 해소한 현대차그룹 이제 자율주행 허들 넘는다, 정의선 엔비디아 젠슨황과 미래..
신영증권 "HK이노엔 효자 ETC, 불효자 H&B"
미래에셋증권 "에스티팜 올리고 CDMO 중심으로 성장, 안정화되고 있는 실적"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4310억 흑자전환, OLED 매출비중 65%
[오늘의 주목주] '재료 소진' 두산에너빌리티 6%대 하락, 코스닥 디앤디파마텍 11%..
유안타증권 "에스티팜 올리고 매출 증가, 안정적인 생산 수주 확대 지속"
엔비디아 시가총액 5조 달러 시대 열었다, 트럼프 정부와 '밀월' 확대 성과
10·15대책에도 시장 불안 지속, 정부 공급 '맹탕' 지적 속 'MB 모델' 그린벨트..
최태원 SK그룹 인사 방점은 '신상필벌', 악재 털고 체질전환 이끌 젊은 리더 대거 발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