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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평균 매출 61.3% 늘었다",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큰 반응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2-25 11: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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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 18일부터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정식 판매를 실시한 매장의 일 평균 매출이 61%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레시피로 개발한 특제 베이컨 잼이 ‘킥(Kick, 비법)’인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로 출시됐다.
 
"일평균 매출 61.3% 늘었다",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큰 반응
▲ 지난 18일부터 정식 판매를 실시한 맘스터치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이 폭발적인 고객 반응에 힘입어 1차 출시 판매점의 1주차 일 평균 매출 61.3% 상승하며, 출시 첫 주차 신제품 판매량이 예상 판매량의 328%를 기록했다. (왼쪽부터)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 <맘스터치앤컴퍼니>

씹는 식감을 살린 찹(Chop) 스타일의 베이컨 잼을 패티에 균일하게 발라, 마지막 한 입까지 깊고 진한 베이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맘스터치는 국내에서 경험할 수 없던 에드워드 리 셰프의 레시피와 맛에 대한 뜨거운 소비자 관심에 힘입어, 1차 출시 판매점의 1주차 일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간, 동점포 기준으로 61.3% 증가했다고 밝혔다. 출시 첫 주차 신제품 판매량은 예상 판매량의 328%에 달했다. 

맘스터치는 예상을 훨씬 웃도는 인기에 핵심 재료인 베이컨 잼 생산라인을 풀 가동하는 한편, 3월 6일로 예정된 전국 판매를 대비해 생산라인을 추가 확보하는 등 긴급 대응 중이다. 다만, 베이컨 잼이 에드워드 리 셰프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엄격한 기준의 제조공정을 거치다 보니 고객 수요를 모두 맞추기까지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셰프 컬렉션 버거의 성과는 특히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에 대한 폭발적인 고객 반응에서 두드러진다. 치킨패티로 만든 싸이버거를 주로 구매했던 기존 고객들 사이에서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가 싸이버거만큼 맛있다는 평가가 이어질 뿐 아니라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를 경험하기 위해 매장을 찾은 신규 고객들 사이에서 맘스터치의 재발견이라는 평가가 쌓이고 있는 것이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직영점 사전예약 행사 시 진행한 설문에서도 응답자의 90%가 맛에 만족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베이컨 잼과 잘 어울리는 비프패티의 녹진한 맛과 풍미가 ‘맘스터치=치킨버거’라는 평소의 인식을 ‘비프버거 맛집’으로 확장시킨 계기가 되었다는 응답도 많았다.

이렇게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에 대한 긍정 평가가 확산되면서 320개 매장의 일별 비프버거 전체 매출은 18일 출시 후 판매 전 동기간보다 574% 신장했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빅싸이순살 출시로 치킨 매출이 급성장한 것처럼 이번 컬래버가 비프버거 매출을 퀀텀점프시키는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 셰프의 레시피를 충실히 구현하기 위해 지난 18일 직영 12개를 포함 총 320개 매장에서 먼저 정식 판매에 돌입했다. 내달 6일부터는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자세한 판매점 정보는 맘스터치 공식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 셰프 협업은 스타 셰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화제성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패스트푸드 브랜드로서 맘스터치의 실력을 제대로 보여드릴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하고 기획했다”며 “2025년, 치킨버거에서 비프버거, 치킨까지 다방면에서 확고한 경쟁 우위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원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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