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삼성전자서비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5-02-25 00:00: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서비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서비스가 '202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서비스센터 부문 조사가 시작된 뒤 단 한 번의 예외 없이 1위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에서 1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증권사 연구원, 업계 종사자 등 전문가들이 평가에 참여해 조사의 신뢰도가 높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와 고객 선호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등 12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업계 최고점을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 'AI 구독클럽'과 연계한 구독형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고객이 제품을 오랫동안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품별 사용 주기와 특성에 맞춰 원하는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노트북 등 휴대용 제품은 △고객의 수리비 부담을 낮추는 파손 수리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제품을 점검받는 방문 수리 △배터리 교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가전은 제품 생애주기에 맞춰 최적의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무상 수리 연장 △제품 종합 점검 △소모품 교체 △전문 분해 세척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이 사용하는 제품의 상태, 소모품 교체 주기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월 1회 월간 케어 리포트도 제공한다.

전문 엔지니어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고, 제품 케어 중 이상을 발견하면 수리까지 한 번에 이어져 시간적, 비용적 편의성도 높다.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전국에서 서비스 만족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센터와 엔지니어를 '고객 서비스(CS) 우수센터', 'CS 달인'으로 선정하는 시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하기 때문에 객관성이 높고 서비스 품질 향상의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 실제로 2019년 CS 시상 제도를 도입한 뒤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는 13% 이상 향상됐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한수원 황주호 "폴란드 원전사업 철수", 웨스팅하우스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윤석열 정부 '원전 구출 50년 발목' 논란, 대통령실 "진상 파악 지시"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공개해야"
[오늘의 주목주] '원전 로열티 유출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닥 펄어비..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천공기 끼임 사망사고' 포스코이앤씨 본사 압수수색, 1주 사이 두 번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