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TV 광고분석 솔루션 출시, AI 기술로 시청자 소비성향 심층 분석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5-01-21 16:34: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T는 데이터플랫폼 회사 아이지에이웍스와 협력해 TV 광고분석 솔루션 ‘TV 애드 인덱스(AD INDEX)’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TV 애드 인덱스는 지니 TV의 약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모바일 데이터를 활용해 TV 광고 성과를 분석한다.
 
KT TV 광고분석 솔루션 출시, AI 기술로 시청자 소비성향 심층 분석
▲ 21일 KT가 TV 광고분석 솔루션 'TV 애드 인덱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KT >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시청자의 소비 행동과 구매 성향, 브랜드와의 연관성까지 심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TV 애드 인덱스는 지니 TV 셋톱박스의 비식별 광고 아이디 기준 전수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채널, 시간의 특정 브랜드 광고 노출 여부를 분석하는 기술을 도입하기도 했다.

기존 시청률 조사 방식인 4천 가구 패널 조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TV 광고 성과 지표를 디지털 광고에서 사용되는 광고 노출 수로 전환했다.

최광철 KT IPTV 사업본부장 상무는 “TV 애드 인덱스는 TV 광고 성과 측정의 보편성과 편의성을 갖추고 지니 TV 셋톱박스 전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확성을 높였다”며 “대한민국 대표 AICT 컴퍼니로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TV 광고의 디지털화를 이뤄 광고업계에 혁신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