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KCC건설 스위첸 광고 '식구의 부활', 서울영상광고제 동상으로 6년째 수상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01-10 09:32: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CC건설이 주택 브랜드 스위첸 광고로 서울영상광고제에서 6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KCC건설은 제22회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스위첸 광고인 ‘식구의 부활’이 ‘2024 TV부문’ 동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KCC건설 스위첸 광고 '식구의 부활', 서울영상광고제 동상으로 6년째 수상
▲ KCC건설 스위첸 2024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 < KCC건설 >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한 국내 최대 영상광고 축제다. ‘가장 대중적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표어 아래 일반 네티즌과 전문 광고인, 광고계를 대표하는 심사위원들이 심사한다.

KCC건설은 2019년 ‘엄마의 빈방’, 2020년 ‘문명의 충돌’, 2021년 ‘등대프로젝트’, 2022년 ‘내일을 키워가는 집’, 2023년 ‘문명의 충돌2’에 이어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스위첸 광고로 6년 동안 내리 상을 받았다.

KCC건설에 따르면 식구의 부활이 높은 평가를 받은 배경으로는 스위첸이 그동안 지속적 화두로 던진 메시지가 공감대를 얻은 점이 꼽힌다.

KCC건설은 여러 광고를 통해 집의 본질적 의미와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사이 관계를 탐구하는 데 힘썼다.

식구의 부활에서는 주방과 식탁을 중심으로 가족들이 함께 나누는 식사의 소중함을 강조하며 ‘식구’라는 의미를 되새기는 데 집중했다.

KCC건설은 집, 그리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 관계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가치와 본질을 재조명하는 광고를 앞으로도 지속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KCC건설 관계자는 “스위첸 광고를 보고 가족들과 따뜻한 식사를 했다는 인증글이 게시되는 등 긍정적 영향력을 깊이 체감했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한 끼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상기해 우리 사회에 더 많은 ‘식구’들이 부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신속 추진"
중국 10월 대미 희토류 자석 수출 1월 이후 최고치 기록, 올해 누적은 20% 감소
Sh수협자산운용 김현욱호 공식 출항, 수협은행 금융지주사 전환 씨앗 뿌린다
한국 핵추진 잠수함 건조에 외신 평가 회의적, "기술력과 외교 등 과제 산적"
삼성물산에 반도체·중동 바람 불어올 조짐, 오세철 성공 공식 다시 한 번 더
[오늘의 주목주] '삼성 주주환원 기대' 삼성물산 5%대 상승, 코스닥 펩트론 15%대..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 매수에 4000선 반등, 원/달러환율 1467.9원 마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