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야당, 국회 운영위에서 '대통령 관저 이전' 관련 감사원 감사요구안 의결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5-01-09 16:48: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당이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통령 관저 이전과 관련해 감사원의 감사를 요구하는 안건을 처리했다.

국회 운영위원회는 9일 전체회의에서 대통령 관저 이전과 관련해 △공사업체 선정과정의 투명성  △예산편성 및 집행의 적정성 △불법 신증축 의혹 △공사 수의계약의 적절성 등에 대한 감사원의 감사를 요구하는 내용을 담은 안건을 채택했다.
 
야당, 국회 운영위에서 '대통령 관저 이전' 관련 감사원 감사요구안 의결
▲ 8일 국회 운영위원회 모습. <연합뉴스>

특히 운영위원회는 "관저 안 70㎡ 규모의 건물이 신축됐지만 미등기 상태로 공사비 출처조차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이에 대한 감사를 요구했다.

국회법에 따르면 국회는 의결로 감사원에 특정사안에 대한 감사를 요구할 수 있다.

감사원은 국회의 감사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안에 감사결과를 국회에 보고 해야 한다.

국회 운영위원회 소속 국미의힘 의원들은 이번 감사원 감사요구안을 두고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의사일정과 안건임을 내세워 불참했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SK하이닉스 2분기 실적 호조 전망, HBM3E 12단 출하 본격화"
대신증권 "호텔신라 목표주가 상향, 면세점 저점 통과해 2분기 흑자전환 전망"
'SKT 해킹'에 사이버보안주 수혜 예상, 하나증권 "엑스큐어 유비벨록스 주목"
신한투자 "한섬 목표주가 하향, 패션업계 불황 장기화로 실적 부진 지속"
1분기 미국 GDP 성장률 주목, iM증권 "이번주 환율 1410~1460원 예상"
비트코인 1억3523만 원대 하락, '큰손' 기관투자자 매입이 반감기 당길 가능성
[경영어록의 연금술사들] 중국 BYD 창업자 왕촨푸의 W.I.T(위트) 정신
애경그룹 위기는 어디서 비롯됐나, 장영신 채형석 채동석 가족경영의 그림자
3천명 헤드헌터에게 컨설팅 받는 이유, "내 커리어의 가치는 어느 정도일까?"
[씨저널] 채형석 꿈꾸는 애경그룹의 항공으로 대전환, 덩치 키우다 몰락한 팬암의 교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