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올해 중국 게임 매출 64조 원에 이용자 6억7400만 명, '검은신화 오공' 큰 기여

이동현 기자 smith@businesspost.co.kr 2024-12-16 12:21: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중국 게임 시장이 지속 성장하며, 중국 게임의 해외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16일 중국 정부 직속 연구기관인 '중국사회과학원' 소속의 '중국사회과학문헌출판사'가 발표한 '중국 게임 산업 발전 보고서 2024'에 따르면, 올해 중국 게임 시장은 약 64조2673억 원의 매출과 6억7400만 명의 이용자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올해 중국 게임 매출 64조 원에 이용자 6억7400만 명, '검은신화 오공' 큰 기여
▲ 중국 정부 직속 연구기관인 '중국사회과학원' 소속 '중국사회과학문헌출판사'가 발표한 '중국 게임 산업 발전 보고서 2024'의 표지 이미지. <보고서 페이지 갈무리>

2023년보다 매출은 7.53%, 게임 이용자 수는 0.94% 증가할 것으로 추산됐다. 중국 게임 시장 매출은 2023년에 59억7698억 원을 기록하며 2022년보다 14% 성장했는데, 코로나 이후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2024년 중국 게임 시장 매출의 약 73%인 약 46조9778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2023년보다 5% 증가하는 것으로, 지난해 17.5% 증가율에 비해 12.5%포인트 감소하는 것이다. PC 게임은 매출 13조4110억 원으로 전체 시장의 20.9%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올해 중국 게임의 해외 매출은 26조7245억 원으로 추정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13.4% 증가하는 것으로, 3년 만에 증가세로 돌아서는 것이다.

국가별 해외 매출 비중은 미국이 31.1%, 일본이 17.3%, 한국이 8.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됐다. 사우디아라비아가 게임과 e스포츠 투자를 확대함에 따라 중국의 해외 매출 10위권 국가에 포함될 것으로 전망됐다.

올해 중국 게임 시장 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한 게임은 2024년 8월 출시된 중국의 첫 트리플A급(막대한 예산이 투입된) 게임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검은신화 오공'으로 지목됐다. 이 게임의 올해 매출은 1조5천억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됐다. 이동현 기자

최신기사

르노코리아 올해 임금협상 무파업 타결, 노조 찬반투표 55.8% 찬성 가결
두산 2분기 영업이익 3578억 내 6.3% 늘어, 두산에너빌리티 실적 호조 영향
효성 2분기 영업이익 991억 내 160% 증가, 효성중공업 역대 최대 실적
포스코이앤씨 개포우성4차 재건축 출사표, "도곡에 오티에르 랜드마크를"
한미약품 2분기 매출 3163억으로 4% 감소, 영업이익 604억으로 4% 증가
김성태 기업은행 영업점장 회의, "하반기 최우선 과제는 중소기업 지원 확대"
효성화학 2분기 영업손실 90억으로 적자 대폭 줄어, 매출 6170억 3.3% 증가
SK디스커버리 중간배당으로 1주당 500원, 배당총액 92억 규모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연임 이유 증명, 이익체력 키우며 올해 순이익 4조 겨냥
우리금융지주 상반기 순이익 1조5513억 내 12% 감소, 주당 200원 분기배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