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NH투자 "효성티앤씨 목표주가 하향, 효성화학 특수가스 인수로 재무 악화"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12-16 09:33: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효성티앤씨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효성티앤씨가 그룹사인 효성화학의 특수가스 사업부를 인수하기로 결정하면서, 재무구조가 악화할 것으로 분석됐다.
 
NH투자 "효성티앤씨 목표주가 하향, 효성화학 특수가스 인수로 재무 악화"
▲ 최영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효성티앤씨가 효성화학 특수가스 사업부 인수를 결정하자, 향후 재무구조 악화를 반영해 16일 효성티앤씨 목표주가를 낮췄다. 브라질 산타카타리나에 위치한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 공장. <효성>

최영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6일 효성티앤씨 목표주가를 기존 42만 원에서 35만 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효성티앤씨 주가는 직전거래일인 13일 24만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최 연구원은 "목표주가 하향의 주 요인은 효성화학 특수가스 사업부 양수 과정에서의 재무구조 악화를 반영한데 기인했다”며 "양수가액 9200억 원 지불을 위한 현금지출, 차입 확대 등을 고려해 순차입금 추정치를 기존 1조1천억 원에서 1조8천억 원으로 높였다”고 말했다.

회사에 대한 투자요점이 스판덱스라는 관점은 유지했다.

최 연구원은 "2025년 초 연산 5만4천톤 규모의 스판덱스 설비 증설을 통해 연간 실적개선을 이어갈 것”이라며 "2025년에도 글로벌 스판덱스 수급은 견조한 수준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국 원단업체들의 재고일수가 낮아 재고비축 수요 기대감도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증설을 마치면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 생산능력은 기존 연간 38만 톤에서 43만4천 톤으로 늘어난다.

원재료인 부탄다이올의 가격 하락이 멈춰 스프레드 축소가 걱정되고 있으나, 2025년 스판덱스 판가가 반등할 것으로 예상됐다. 

최 연구원은 "원재료인 부탄다이올(BDO)은 생산기업들의 수익성 부진과 낮은 가동률이 지속돼 가격 하락세를 멈출 것”이라며 "단기적 스프레드 축소는 아쉬우나, 스판덱스 가격은 비수기인 2024년 4분기~2025년 1분기 바닥을 다지고 계절적 성수기인 2025년 2~3분기 반등을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효성티앤씨는 2025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7조8630억 원, 영업이익 328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24년 예상치보다 매출은 2.9%, 영업이익은 14.1% 각각 늘어나는 것이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할 수 없는 현실, 다양한 방안 검토"
정부 국가인공지능위원회를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협력키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계 "노란봉투법 개정, 노사협의 우선해야",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이제 적자 넷마블은 잊어줘, IP 활용도 레벨업"
대신증권 "영원무역 골치덩어리 스캇, 올해 적자를 벗어나기 힘들다"
미래에셋 "하이브 멀리서 보면 희극, 장기적 사업 기대감"
대신증권 "한국콜마 다가온 성수기,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