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Cjournal
BpForum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에이피알, 미국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매출 300억 달성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12-11 15:15: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에이피알이 미국 아마존에서 열린 대규모 쇼핑행사 ‘블랙프라이데이’에서 매출 300억 원을 달성했다.

에이피알은 11월부터 12월 초까지 진행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을 통합해 매출 약 300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이피알, 미국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매출 300억 달성
▲ 에이피알이 미국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매출 300억 원을 달성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에이피알>

해당 기간 에이피알은 미국 시장 3분기 매출의 70%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메디큐브는 11월21일부터 12월2일까지 진행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에서 화장품과 미용기기가 모두 인기를 끈 덕분에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 브랜드명은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으며 10개 이상의 제품이 카테고리 랭킹에 진입했다. '제로모공패드'와 '부스터 프로'는 각각 토너&화장수 카테고리와 주름&항노화 기기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에이프릴스킨도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 지난해와 비교해 67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캐로틴 멜팅 클렌징 밤’이 클렌징 크림 카테고리 2위, ‘카렌듈라 필 오프 팩’이 필링 카테고리 3위에 오르는 성과를 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의 글로벌 지향 사업 전략과 제품력, K뷰티의 인기, 미국 유통 시장의 온라인 재편 등이 맞아 떨어지며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유통 전략과 마케팅 전략 혁신으로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현대건설 유럽 넘어 미국 원전시장 조준, 이한우 글로벌 확장 본게임 성과낸다
경찰 'SK텔레콤 해킹사고' 5개국과 공조 수사, 인터넷주소 100여 개 추적 중
과기정통부 2026년 만료 이동통신 주파수 기존 사업자에 전부 재할당, "3G·4G 이..
미국 데이터센터 급증에 올해 전력망 2121억 달러 투자, "소비자 요금에 전가 우려"
테슬라 미국 네바다주에 LFP배터리 설비 완공 임박, "중국산 ESS 대체 이정표"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6.4%로 국민의힘과 격차 32.9%p
[여론조사꽃] 새정부 인사 '긍정적' 63.2%, 전 지역·연령에서 긍정평가 앞서
미 관세 한국 스마트폰 부품사도 영향권, CEO "삼성전자가 단가 인하 요구할 것"
CJENM 콘텐츠 특화 AI로 경쟁력 높인다, 애니메이션 '캣 비기' 조만간 공개
[여론조사꽃] 내란특검 '잘하고 있다' 73.3%, 전 지역·연령에서 긍정평가 앞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