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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어워즈 10주년, "글로벌 주목 트렌드 제시해 K뷰티 견인하겠다"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4-12-09 11:0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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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올리브영 어워즈' 10주년을 맞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CJ올리브영은 12월 한 달 동안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글로벌몰 등에서 '2024 올리브영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리브영 어워즈 10주년, "글로벌 주목 트렌드 제시해 K뷰티 견인하겠다"
▲ CJ올리브영은 12월 한 달 동안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글로벌몰 등에서 '2024 올리브영 어워즈'를 진행한다. 사진은 올리브영 홍대타운 매장에 마련한 '올리브영 어워즈 2024' 팝업 전시 공간 대표 이미지. < CJ올리브영 >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1억 건 이상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다.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올해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을 위해 집계한 고객 구매 건수는 1억6천만 건이다. 10년 전 수치인 1천만 건과 비교했을 때 16배 이상 커진 규모다. 

CJ올리브영은 이 데이터를 활용해 33개 부문에서 137개 상품을 선정했다. 

K컬처 열풍과 함께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부상 중인 K뷰티의 인기를 반영해 '글로벌 트렌드(Global Trend)' 부문도 신설했다. 미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구매 데이터 58만 건을 집계해 19개 상품을 추가 선정했다.

올리브영 어워즈가 10회차를 맞는 동안 CJ올리브영이 시상한 중소 인디 브랜드 상품은 누적 1300여 개다. 

CJ올리브영은 이 기간 뷰티&헬스 시장을 주도하게 될 트렌드를 제시해오며 입점 브랜드와 고객 간 접점을 지속 확대해왔다고 설명했다. 지금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대세 키워드로 자리잡은 '클린뷰티', '슬로우에이징' 등도 올리브영 어워즈 트렌드 부문을 통해 자리 잡은 대표적 사례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올리브영 어워즈 행사의 백미로 '명예의 전당' 팝업 전시를 꼽았다. 

명예의 전당은 강남타운, 홍대타운을 포함한 전국 주요 매장 13곳에서 동시에 열린다. 

서울 이외 지역에서도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행사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로 광주타운, 대구타운, 대전타운, 서면타운, 제주타운 등 지역 거점 매장과 한옥 매장 경주황남점 등에서도 운영한다. 

2024 올리브영 어워즈 1위 수상 상품과 명예의 전당에 오른 브랜드 관련 현장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CJ올리브영이 선정한 명예의 전당 브랜드는 총 5개로 △메디힐 △미장센 △ 바이오더마 △아이소이 △ 클리오 등이다. 

메디힐은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10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클리오는 10년 동안 어워즈 40개 부문을 석권하며 역대 최다 수상 브랜드로 꼽혔다.

명예의 전당 브랜드로 선정된 메디힐 운영기업 엘앤피코스메틱 관계자는 "10년 연속 최다 수상 기록을 자랑하는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 외에도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가 패드 부문 1위와 글로벌 트렌드 부문 수상을 동시 수상한 점이 뜻 깊다"며 "특히 메디힐 네모패드는 2022년 올리브영 론칭 이래 누적 판매량 1200만 개를 돌파하며 글로벌 히트 상품으로서 역사를 다시 써내려 가고 있다"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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