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25, 소비기한 임박 상품 '마감할인' 매출 1년 만에 5.3배 증가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12-05 10:30: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의 ‘마감 할인’ 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5일 소비기한이 임박한 '마감 할인' 상품 매출이 1년 동안 5.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GS25, 소비기한 임박 상품 '마감할인' 매출 1년 만에 5.3배 증가
▲ GS25의 소비기한 임박 상품 판매 매출이 1년 사이 5배 이상 증가했다. < GS리테일 >

'마감 할인'은 GS25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주먹밥 등의 신선식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서비스다. 

소비기한이 3시간 이하로 남은 신선식품은 '우리동네GS' 앱의 마감 할인 상품으로 자동 등록된다. 고객은 앱의 '마감 할인' 메뉴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 지정된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

손수정 GS리테일 퀵커머스실 매니저는 "마감 할인은 고객에게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고 경영주에게 추가 매출을 제공하며 폐기 상품을 줄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는 일석삼조의 소비 상품이다"며 "고물가 영향으로 마감 할인 이용은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현대로템 폴란드와 9조 규모 계약 체결, K2 전차 180대 추가 납품
DL이앤씨, 5498억 규모 인천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수주
에어인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 마쳐, 통합법인 '에어제타' 출범
현대백화점 '아픈 손가락' 지누스 상반기 실적 효자 탈바꿈, 하반기엔 본업도 빛 볼까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조선TOP10' 8%대 올라 상승률 1위..
대우건설 GTX-B 민간투자사업 공사 수주, 1조343억 규모
[오늘의 주목주] 한화오션 주가 4%대 상승, 코스피 상위 30종목 중 홀로 올라
[4대금융 CFO 4인4색] 우리금융 민영화부터 밸류업까지, 임종룡 '믿을맨' 연륜의 ..
[현장] 재생에너지 확대 국회 토론회, "재생에너지로 AI 전력수요 대응 가능"
SPC 비알코리아 적자 늪 빠져, 허희수 배스킨라빈스 부진 떨칠 묘수 찾을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