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차량 사이버보안 인증 획득, 글로벌 전장 시장 공략 강화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4-12-03 10:51: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차량 사이버보안 인증 획득, 글로벌 전장 시장 공략 강화
▲ LG전자가 공인인증시험기관인 TUV라인란드로부터 차량용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 LG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는 최근 유럽 공인시험 인증업체인 TUV라인란드로부터 차량용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CSMS 레벨3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CSMS는 자동차가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변화하며 전장 시장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다.

CSMS 인증은 여러 시나리오를 가정해 인포테인먼트, 텔레매틱스 등 전장 제품의 설계, 개발, 소프트웨어, 생산 등 과정에 보안이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특히 모의 해킹 침투 테스트 등을 통해 보안을 검증한다.

LG전자 측은 “나날이 강화되는 글로벌 전장시장의 사이버보안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완성차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전장부품 공급사로서 역량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럽경제위원회(UNECE)는 2020년 사이버보안 관련 법규를 채택해, 지난 7월부터는 해당 법규 인증을 받은 차량만이 UNECE 협약에 가입한 유럽연합을 포함해 한국, 일본 등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 56개 국가에 출시할 수 있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주식 재산 30조 돌파, 1년 동안 2.5배 늘어
이재명 정부 첫 대법관 후보자, 김민기·박순영·손봉기·윤성식 4명으로 압축
이재명 5가지 대전환 전략 제시, "지방·균등·안전·문화·평화"
이재명 "통일 좀 미루더라도 평화공존부터, 북한이 핵 포기하겠나"  
이재명, 검찰개혁 두고 "보완수사 안하는 게 맞지만 예외적 경우도 살펴야"
이찬진 공공기관 재지정 압박에도 '특사경' 강수, 강한 금감원 행보 배경 주목
이재명 원전 신설 검토 가능성 열어둬, "재생에너지 간헐성 문제 있어"
기후부 신규원전 관련 여론조사 발표, 국민 60% 이상 "계획대로 추진돼야"
롯데정밀화학 2025년 영업이익 782억 55.4% 증가, "염소계열 제품가 상승"
[오늘의 주목주] '보스턴다이내믹스 상장 기대' 현대차 주가 14%대 상승, 코스닥 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