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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국내 최초 금융∙통신 융합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 출시를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KB금융그룹과 LG유플러스가 손잡고 금융회사 포인트와 통신사 콘텐츠를 합친 통합 멤버십 플랫폼을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KB금융그룹과 제휴해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21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리브메이트는 금융회사의 포인트와 이동통신사의 콘텐츠가 융합된 멤버십 플랫폼인데 국내 최초의 금융통신 공동플랫폼이다.
리브메이트는 KB국민카드의 포인트 시스템인 '포인트리'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투자증권, KB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KB금융그룹 계열사 7곳의 금융거래 실적과 이벤트 참여, 온오프라인 제휴처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LG유플러스를 포함한 제휴처의 상품 및 온라인 콘텐츠를 구매할 때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다른 회원에게 포인트를 송금하거나 국민은행의 자동화기기(ATM)에서 포인트를 현금처럼 출금할 수도 있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U+비디오포털’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통신 요금납부 실적 등에 따라 국민카드의 대출상품을 이용할 때 우대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
KB금융그룹은 내년 1월 뷰티와 숙박 등 생활밀착형 O2O(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 기능을 리브메이트에 추가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뒀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리브메이트는 두 회사의 전문분야에서 경쟁력을 바탕으로 만든 새로운 방식의 핀테크서비스”라며 “통합 포인트 구축을 통해 포인트 생활을 구현하고 커뮤니티 뱅크, 지출·자산관리 등 실생활과 연계된 금융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통신·금융 융합플랫폼 출시로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금융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