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삼양식품 '불닭소스' 내세운 글로벌 마케팅, 세계 5개 도시에서 4만 명 참여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4-11-11 12:24: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양식품의 지주사 삼양라운드스퀘어가 ‘불닭소스’를 내세워 진행한 글로벌 마케팅이 흥행에 성공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개월 동안 전 세계 5개 도시에서 진행한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불닭’에 4만여 명이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양식품 '불닭소스' 내세운 글로벌 마케팅, 세계 5개 도시에서 4만 명 참여
▲ 삼양라운드스퀘어가 1개월 동안 전 세계 5개 도시에서 진행한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에 4만여 명이 참여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불닭을 널리 퍼트린다’는 의미를 가진 스플래시불닭은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10월11일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스플래시불닭은 중국 상하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영국 런던 등에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끝으로 캠페인을 마친 스플래시 불닭 누적 방문객 수는 4만여 명을 기록했다. 뉴욕에서만 4일 동안 1만1천여 명이 방문했고 두바이에서는 9천여 명이 현장을 찾았다. 로스앤젤레스에서는 방문객 수 1만여 명을 기록했다.

고객이 사용 중인 소스를 가져오면 삼양식품 불닭소스로 교환해주는 ‘소스익스체인지’를 통해 제공된 불닭소스는 4만2천 개다. 불닭브랜드 마스코트인 호치가 도시를 돌아다니며 제품을 나눠주는 불닭라이더 이벤트에서는 불닭소스 2만8천 개를 제공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25일까지 불닭어워즈를 진행한다. 10월7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전용 사이트에서 불닭브랜드 팬들에 대한 사연을 응모 받았는데 약 1만 명이 신청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 가운데 50명을 선정해 불닭트로피와 특별키트를 제공한다. 추가로 선정된 5명에게는 직접 방문해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즐기는 깜짝파티도 진행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처음 선보이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인 만큼 전 세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 불닭볶음면, 불닭소스 등 불닭브랜드를 중심으로 K-푸드 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정부 '원전 구출 50년 발목' 논란, 대통령실 "진상 파악 지시"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공개해야"
[오늘의 주목주] '원전 로열티 유출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닥 펄어비..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천공기 끼임 사망사고' 포스코이앤씨 본사 압수수색, 1주 사이 두 번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애플 아이폰17 시리즈 4종 인도에서 생산, 중국 공급망 의존 축소 일환
비트코인 시세 1억6004만 원대 하락, 미국 잭슨홀 미팅 앞두고 주춤
경부선 남성현~청도구간서 작업자 2명 열차 접촉 사망, 국토부 "원인 조사 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